관리 메뉴

PC Geek's

강력한(??) KB국민카드 보안플러그인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강력한(??) KB국민카드 보안플러그인

설치하고 나서 첫 로그인할 때, 제 윈도우 7을 리셋해버렸습니다. 대단해요.

종료도 아니고 깔끔하게 리셋. 윈도우 XP도 아니고 윈도우 7, 그것도 크롬에서.


에라이..


추가.

무슨 정부사이트라도 되는 양, 은행볼일 다 보고 웹브라우저를 껐지만 여전히 플러그인은 동작해서, 블로깅하려고 스크린샷을 찍으려 해도 못 찍게 방해.. 이런 플러그인류는 종료되지도 않아서 그냥 컴퓨터를 재시작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가상머신써야 하나.;;


또 추가.

알고 보니, KB카드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스샷금지 플러그인이 활성화된다. 이건 EXE타입이라선지 컴퓨터 전체를 통제함. 이 플러그인을 종료하기 위해서는 KB카드 사이트에서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 로그아웃한 다음, 종료화면에서 확인버튼까지 누르고 KB카드 창을 닫아주어야 함. 그러면 보안플러그인도 종료되고 스샷금지가 풀림. 이대로 따르지 않으면, 플러그인을 윈도우 작업관리자에서 KILL해줄 수 없기 때문에, 컴퓨터 재시작말고는 방법이 없음. 만약 그 절차를 따르지 않고 KB카드 창을 닫았다면, 다시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한 다음 위에 말한 순서대로 로그아웃해주고 창을 닫아 보안플러그인도 종료해줄 것.


※ KB카드 사이트에서 이용자 정보수정같은 걸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것 같은데, 이달 승인내역을 확인하는 정도만이라면 아이디, 비밀번호만 입력해 로그인해도 된다. KB카드 사이트에 등록한 공인인증서가 만료되었거나 자기만 쓰는 컴퓨터가 아닌 경우 알아둘 만 하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