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을 마쳤으면 국세청 보안프로그램을 지우라는 기사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 펌보다 링크

꽤 전에 나온 뉴스 기사입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60211170146


국세청 홈택스사이트에 들어가 연말정산을 하면 여러 가지 플러그인을 깔아야 합니다.

번거롭기는 해도 저희 집 컴퓨터 몇 대에선 아무 문제가 없었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이 때 깔리는 국세청 프로그램이 사용자 배려면에서 좀 부실해서

국세청 서비스를 끝내고 난 뒤에도 종료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리소스를 잡아먹는데, 그 밖에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전에, 국민은행 보안플러그인이 딱딱 순서를 맞춰 종료버튼을 누르지 않고 창을 닫으면 계속 남아있다고 불평한 적 있는데 국세청 플러그인도 그런 식으로 동작했나봅니다. 저런 경우,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다시 그 사이트에 들어가기 전에는 안 뜨는 게 있고, 좀 독하면 그냥 뜨는 게 있을 텐데 아마 안 뜨는 종류일 듯.[각주:1] 그래도 국세청을 일 년에 한두 번 이용하는 사람들은 쓸 때만 설치해도 불편하지 않으니 연말정산을 끝냈으면 제거해주라는 이야기.



  1. 다른 사이트에서 설치한 보안플러그인 중에는 그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아도 윈도우 시작하면 같이 실행되는 게 있습니다. 이미지세이퍼라든가 파수닷컴이라든가. 그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열지 않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만 작업관리자를 열어보면 메모리에 올라와 있기는 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