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고용보험 웹사이트는 엣지 웹브라우저에 최적화? 본문

웹브라우저

고용보험 웹사이트는 엣지 웹브라우저에 최적화?

윈도우7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이나 최신 크롬 웹브라우저는 불안정하다고.

IE11이 안 되는 건 아니지만, 몇 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되다가 끊겨서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있고, 크롬45이상에서는 이용 불가.


이건 구버전 웹브라우저 이야기.

https://www.ei.go.kr/ei/eih/pu/retrieveOnlineSetGuideView.do?GUBUN=3

IE11에 대해서는 설정 언급이 없다. 그만큼 가장 잘 지원하는 버전인 모양.


크롬 관련 공지. 이건 작년의 그 API변경때 그건가 본데..

크롬45미만 구버전만 써야 하는 듯. 최신버전은 플러그인을 깔아도 반영되지 않는다.

크롬브라우저 인증SW 설치 관련 안내 (2015.10.5)

답변 안녕하세요? 고용보험 홈페이지 담당자입니다.

항상 고용보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크롬(45이상의 버전)브라우저에서는 구글(Google)사의 플러그인 차단 정책에 따라,

보안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을 권장해 드립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등 타 브라우저를 통해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2. 45이전 버전의 크롬브라우저에서 설정 변경 후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3. 45버전의 크롬브라우저에서 'IE Tab'을 이용하여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위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공지사항에 첨부해 드린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뭐, 크롬을 아주 지원하지 않는 정부사이트도 많지만 그럭 저럭 지원하는 곳도 있지 않았나? 아니면 그 사이트들도 이런 문제를 안고 있나?


다른 건 다른 정부사이트도 비슷하겠지만, 

MS의 최신 엣지 웹브라우저에 대해서는 별 말이 없는 걸로 봐선 엣지는 괜찮다는 건가?

IE11이 지금 가장 많이 쓰는 버전일 텐데, 기본적으로 로그인하고 조회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서비스에 따라 좀 불안정할 수 있다는 얘기가 있는 것은 조금 아쉽다. 아, 그렇다고 엣지를 쓰라고 권장하는 구절도 못 봐서 그것도 나는 장담하지 못하겠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