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전자 진공청소기: 침구팍팍 악세사리/ 소음 무게 등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밥솥,주방가전,생활가전

LG전자 진공청소기: 침구팍팍 악세사리/ 소음 무게 등

몇 가지 링크입니다. 편하게 적어갑니다.

1. 침구청소 흡입구

http://cocoheri.blog.me/10049015208
: 요즘 선전에 나오는 침구팍팍 악세사리와 같은 모델같은데, 그것에 대한 설명. 호환모델 목록이 나오는데, 일단 이지싸이킹은 빠져 있는 듯. 하지만 이지싸이킹 제품 중에 침구팍팍 악세사리 포함으로 팔리는 모델이 있기는 있다. 그게 이것인지 전용인 지는 모르겠다.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387211
: 사용기글 하나. 댓글을 보면, 전기모터가 달려 카페트 털어주는 진동기능하고는 다르다. 요즘 나오는 진공청소기용 침구악세사리는 주둥이에는 모터가 없고, 진공청소기 본체가 빨아들이는 힘을 이용해 이불을 털어주고 미세먼지를 빨아들이는 모양이다.

2. 무게

홍보지 기준이라 실제로는 좀 다를 수 있다.

이지싸이킹 2x, 3x 는 본체 4.x kg ???
헤파필터 수준은 H12 에 먼지통은 하나인데 큰 덩어리, 작은 덩어리용 두 칸으로 나뉘어 있다.
소음수준은 딱히 표시가 없다. 삼성과 엘지 모두 엔트리급은 이런 모양.
10만원 남짓부터 나온다.

터보싸이킹 VC40xx 는 본체 4.3kg이라고 광고하는데, 따로 붙은 설명에 본체 4kg, 호스와 손잡이, 알미늄 연장관, 흡입구를 기본모델로 장착한 경우 5kg이라고 적어 놓은 게 보인다(소수점 이하를 잘랐는 지 어땠는 지는 모르겠다). 전원선 5미터.
헤파필터 수준은 H13에 먼지통은 둘이다.
소음수준 65데시빌. 10만원대 중반.

슈퍼싸이킹 주니어 K7x .. 소개는 아래것과 큰 차이는 없지만, 소음수준이 63데시빌로 중간이다. 값도 중간.

슈퍼싸이킹 K8x 는 본체 6kg라고. 전원선 6미터니까 그 무게가 더해져 있을 것이다. 그럼 관과 흡입구를 다 더하면 7kg? 헤파필터 수준은 H14에 먼지통은 2단계다. 1단계 큰 먼지통은 주걱이 달려 있어 압축해준다.
소음수준 57데시빌. 20만원대.

3. 방식

싸이클론, 터보싸이클론, 듀얼싸이클론 등의 용어는 글쎄.. 기본적으로 먼지통 하나만이냐, 미세먼지통이 따로 있느냐의 차이에 미세먼지 필터쪽으로 더해진 것 같다. 터보와 듀얼 차이는 잘 모르겠는데.. 알아보지 않았다.

4. 먼지통과 필터 관리

싸이클론 방식은 내부 구조가 알갱이쓰레기에 마춰져 있어선지 복잡하다. 즉, 먼지봉투방식이 아니라서 아무거나 빨아들이면 좀 귀찮아질 될 것 같다. 특히 큰 덩어리와 비닐봉지조각류가 어떨 지 궁금하다.

헤파필터는 H11은 없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고, H12~H13 이면 됐다 싶고, H14는 고급품의 자존심처럼 보이는데.. 이건 제품설명을 읽고 한 생각이고, 이 부분 평가는 좀 더 알아보고 적을 일이다.

어느 제품이든 먼지통은 수돗물에 씻거나 중성세제로 씻어 하루 말리라고 되어 있다. 일반 먼지통과 미세먼지통 둘 다. 미세먼지통은 1년에 한 번 정도 세척하면 된다는 소리도 있음(미세먼지통과 일반먼지통이 따로 있는 모델은, 미세먼지통 분리가 레이저 복합기 토너가는 정도 난이도로 보인다). 필터류는 1달에서 몇 달 정도로 세척 주기가 긴데, 모두 그냥 수도물에 적당히 헹궈 세균이 자라지 않도록 잘 말려주라는 정도. 

문제는 필터 수명인데, 헤파필터의 수명은 6개월에서 1년 정도라는 설명이 보인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