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드라이브 PC용 싱크 프로그램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구글 드라이브 PC용 싱크 프로그램

오랜만에 깔아본 김에 메모. 꽤 전에 스크린샷잡아놓은 것인데 폴더 정리하면서 올려봅니다.

설치과정에 특별한 것은 없고, MS 원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구글 서버에 있는 구글드라이버 폴더 중 자기 컴퓨터의 구글드라이브 싱크폴더에 싱크할 폴더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업로드한 사진폴더라든가 구글 드라이브에 따로 만든 폴더라든가.

https://www.google.com/intl/ko/drive/

위 화면에서, 동기화 옵션을 클릭해 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지 않으면 자기 계정 "내 문서"쪽에 싱크 폴더를 만듭니다. 이미 만들어 놓은 싱크 폴더가 있고 프로그램만 새로 깐다면 그 폴더를 지정.

이런 게 뜨면 나중에 좀 봐야..

환경설정은 화면 하단 트레이의 구글드라이브에서도 열어볼 수 있습니다. 고급 옵션은 이것:

클라우드 저장고에 한 번 동기화하면 몇 기가에서 몇십 기가바이트를 전송하게 됩니다. 만약 유선 인터넷이 종량제였다면, 만약 태블릿에다 멋모르고 데이터요금써가며 동기화했다면 ;;

나쁜 점이 있는데, 구글 드라이브 안에 있는 폴더를 로컬 컴퓨터에 지정한 구글 드라이브 폴더에 싱크할 수만 있습니다. 로컬 드라이브의 폴더를 지정해서 그글 드라이브 안에 싱크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레서, 제가 보기에 구글 드라이브는 기본적으로, 

1) 구글 클라우드의 로컬 백업 용도

2) 구글 클라우드에 백그라운드 업로드하는 용도

이 정도로 사용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로컬 컴퓨터에 저장된 개인파일 백업 용도로서의 활용도는 제한적입니다. 그냥 구글 드라이브 폴더를 내 문서 폴더로 쓰지 않는 이상은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