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CrazyTalk 7 : 인터넷 1인 방송, 유튜브 녹화 방송용 아바타와 목소리 본문

프로그램/Prosumer

CrazyTalk 7 : 인터넷 1인 방송, 유튜브 녹화 방송용 아바타와 목소리

크레이지톡 시리즈는 버전 8까지 나왔고 지금 무료 프로모션하는 건 7입니다(인스톨러가 자기네 알림 프로그램을 같이 까는데 그건 지워줄 수 있습니다[각주:1]). 재미있어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모션은 며칠 남지 않은 것 같네요. 설명을 대충 보기로는, 리얼타임이 아닌 녹화 1인 방송을 하거나 유튜브에 영상을 올릴 때 쓰는 것. 

설치해 보니, 저 사이트에서는 그냥 기간한정 프로모션을 알려주는 것이고, 제작사가 무료 회원가입을 받으면서(이메일 주소 필요), 저 프로그램의 구버전을 쓸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찜찜한 분들은 저 링크에서 자동으로 뜨는 걸 다운받지 말고, 그 링크 URL 아래, 라이센스를 얻는 방법이라고 있는 설명에 있는 링크 두 개를 써서 가입하고 시리얼을 받는 데까지 진행하면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제작사 링크가 뜹니다. 7버전의 설치파일 크기는 약 210메가 정도입니다. 

본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에 DirectX가 필요하다며, DirectX 9를 깔겠다 하고 인스톨러를 띄우는데, 9면 구버전이죠? 지금 윈도우에 신버전이 깔려 있을 컴퓨터는 그건 설치 취소하고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데모 아바타는 동작하네요.


1. 음성트랙을 녹음하거나, 텍스트를 입력해 내장 TTS솔루션을 사용합니다.

2. 샘플 템플릿 아바타를 사용하거나, 적당한 그림이나 사진 속 캐릭터를 잘라내 아바타로 가공합니다.

3. 프로그램을 써서 특징과 개성을 부여하고 음성트랙과 싱크한 뒤 보면서 조절해 줍니다.

대충 이렇게 쓰는 모양이네요.

https://www.reallusion.com/crazytalk/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이 있는데 그 중 하나, 소개입니다.

아바타는
1) 제품에 포함된 샘플 템플릿
2)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2차원 캐릭터 이미지 또는 사진을 저 프로그램으로 읽어들여 추출, 가공.

음성트랙은
1) 마이크로 직접 녹음해 쓰거나, 저장돼 있는 노래포맷 파일 사용
2) 음성변조 기능 있음
3) (영문뿐인 것 같지만) TTS기능 있음. 즉, 텍스트를 입력해 그걸 말하는 아바타 영상을 만들 수 있음.

정치풍자용으로 쓰면 대박일 것 같네요. ㅎㅎ


  1. 저는 여길 쓰면서 아직까지 별 문제는 없었지만, 이런 GAOTD사이트들이 그렇듯이, 설치할 때 YES/NO 잘 보고 클릭하고, 나중에 모르게 깔린 게 없는 지 한 번 쯤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