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전자의 냉동고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밥솥,주방가전,생활가전

LG전자의 냉동고

이화학 연구실에서는 전자레인지, 냉장고, 냉동고, 건조기, 교반기, 분쇄기, 믹서같은 가정용 및 업소용 가전제품과, 보관용기, 실험용기 등 각종 주방용품과 비슷하게 생긴 걸, 혹은 바로 그런 걸 사다가 잘 씁니다(실험 논문을 보다가, 왜 이런 사용방법을 썼을까 이것도 실험자 노하우일까 고민했는데 알고 보니 그게 그 가전제품 설명서에 있는 사용법이었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 현대의 주방은 실험실하고 비슷한 면이 많아서, 옛날에 과학잡지에서, 주방에 있는 도구와 주방용으로 팔리는 화학약품만으로 DNA를 분리하는 실험을 하는 퍼포먼스도 한 적 있습니다. 사실, 과학용품으로는 수요가 턱없이 적어서, 대량생산되는 주방용품 특히 요즘은 재질과 물성에 대한 소비자 기준이 엄격해진 결과, 주방용품과 취미용품 중에 별 문제없이 쓸 수 있는 게 늘었습니다.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오늘 본 것은 냉동고입니다. 링크 먼저 합니다.

꽤 그럴 듯 하죠? 보통 보관온도가 낮을수록, 급속냉동이 될수록 원상태에 가까운 상태로 장기보관할 수 있습니다. 영하 70~80도까지는 안 되지만, 그래도 이건 남극이군요. ^^

용량과 가격은 김치냉장고(모양과 연식이 많아서 가격범위도 넓습니다)와 비슷하게 나온 것 같고, 최대소비전력은 일반 냉장고보다 많이 많습니다. 그만큼 저온이기 때문이겠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