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녹스 앱 플레이어(nox app player)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녹스 앱 플레이어(nox app player)

안드로이드OS용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나온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용 프로그램입니다. PC용, 맥용 다 있습니다.


한 번에 설치, 실행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단점은 지니모션처럼 세세한 설정(부팅롬 정하기 등)을 할 수 없고, 블루스택보다도 세세한 걸 정해줄 수 있는 면은 적다는 평이 있습니다. 제작사가 중국회사라는 말이 있습니다.


https://www.bignox.com/

이 글 작성 시점 기준으로 274MB입니다.


설치하고 나서 처음 나오는 실행화면. 가로 바탕화면인데, 세로보기로 동작하는 앱을 실행하니, 화면 해상도가 바뀌면서 자동으로 세로보기가 되더군요.

수익모델이 뭘까 궁금했는데, 하단 가운데 아이콘이 계속 바뀌더군요.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그 앱 화면으로 갑니다. 일종의 광고(?)일 지도 모르겠네요.


플레이스토어 아이콘이 있고 설치돼 있습니다만, 플레이스토어를 억세스하려면 구글 계정을 만들거나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유료앱결제를 하지 않고 시험삼아 깔아본 사람들, 주로 사용하는 계정과 연동할 생각이 없다면, 지메일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이거 전용으로 쓰는 게 좋아보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 지메일 계정을 연결하고 나면 다음 단계로, 실제 전화기와 마찬가지로 결제 정보를 입력받는데(통신사SMS를 통하거나, 전화기로 본인인증 후 신용/체크카드), 그 부분은 제대로 인증하지 않아도 무료앱을 깔아 보는 정도는 됩니다. 애플과 달리 이런 융통성은 구글이 좋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