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아이폰을 바꿔야 할 때, 안드로이드폰을 바꿔야 할 때: 킬러앱 혹은 킬러 시스템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아이폰을 바꿔야 할 때, 안드로이드폰을 바꿔야 할 때: 킬러앱 혹은 킬러 시스템

느려서 바꾸는 경우도 있지만, 

맥OS[각주:1]와 아이폰을 새거로 바꿀 이유 중 하나는, 제 주변을 보면, 시리였습니다.


데스크탑 컴퓨터 윈도우OS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이유는 정부 서비스에서 지원하지 않고 바꾸라 할 때죠.


그런데 안드로이드OS 전화기는요, 

요즘 6.0 (마시멜로?) 버전 이상으로 올려 주어야 할 이유가 분명하더군요. 

요즘 버전 OS가 설치된 전화기는 앱이 설치할 때 막 가져가는 권한을 사용자가 통제할 수 있습니다. 앱이 지원해도 시스템 문제기 때문에, 킷캣과 롤리팝같은 구버전 OS는 그냥 다 먹고요. 요즘 관련 법규에서 고지를 의무화하는 지, 새로 설치하는 앱은 그 부분을 공지하고 있더군요. 


하도 몸캠이니 피싱이니 하는 이야기가 많다 보니, 어떤 사람들은 사용하지 않을 땐 노트북과 전화기의 얼굴보는 쪽 카메라에 딱지를 붙인다는 농담이 있을 정도..

[각주:2]


  1. 엘 카피탄 버전에서는 시리를 못 씁니다. [본문으로]
  2. https://ko.wikipedia.org/wiki/%EA%B3%B5%EA%B0%81%EA%B8%B0%EB%8F%99%EB%8C%80_STAND_ALONE_COMPLEX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