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it reader : 애드웨어느낌이 좀 나지만 안정적인 성능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DF .☞ 펌보다 링크

모 국산 프로그램이 파일을 보는 데는 문제없었고 매우 가볍게, 제 입맛대로 동작했지만
인쇄할 때 종이크기에 마춰 확대가 안 되더군요(문서에 지정된 크기와 출력할 용지 크기가 같을 땐 문제없는데, 그게 다를 때 마춰서 확대, 축소해주는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걸 깔아보았습니다. 인쇄 잘 되네요.

옛 버전에 비하면 전체적으로 애드웨어느낌이 물씬 납니다. 하지만 어지간한 기능은 다 있고, 필요한 인쇄기능도 제대로 동작했습니다. 옅은 노랑색을 쓴 리본 인터페이스가 산만한 느낌이 듭니다.

다운로드 링크: https://www.foxitsoftware.com/kr/downloads/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 보기 링크는 [여기]. 설정할 때보단 설정을 끌 때 필요한 링크.


요즘 PDF파일에는 일종의 프로그래밍이 들어갈 수 있는데 그 기능들을 꺼버리느냐는 것, 문서를 보는 용도로만 이용할 것이라면 끄는 게 맞습니다. URL링크를 전부 다 꺼주는 지는 잘 모르겠는데, 스크립트와 외부 프로그램 실행을 꺼주는 옵션은 따로 만들고, URL링크를 없애주는 옵션은 따로 두거나 URL을 실수로 클릭하지 않도록 고대비 표시하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상용 버전의 맛보기판을 깔기 싫다면 여기서 설치하지 않음을 고릅니다.

시작 화면입니다. 한글 페이지가 잘 돼 있고 상품 나열한 걸 보니, 주로 기업용으로 영업하는 모양입니다. (다운로드하기 전에 보니 웹사이트에도 개인용도 유료 상품 소개가 한글로 나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