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보안 플러그인 유효기간 문제(궁금증) 하나: SignKorea KOSCOM CORP, VestCert yettiesoft co., Ltd.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보안 플러그인 유효기간 문제(궁금증) 하나: SignKorea KOSCOM CORP, VestCert yettiesoft co., Ltd.

컴퓨터를 재부팅했더니, 윈도우가 이런 걸 동작시키겠다 확인받으려 하는데,
정보 표시를 눌러 보니 유효기간이 지났네요. 어? 찜찜..

각각 올 3월과 9월까지가 유효기간이라고 설명에 있는데, 지금은 10월입니다. 어디서 이런 게 깔렸나 모르겠어요. 예티소프트와 코스콤은 이름을 못 들어본 곳은 아닌데..

SignKorea KOSCOM CORP

VestCert yettiesoft co., Ltd.

일단 프로그램 목록에서 확인해 지워주었습니다. 뭐, 필요한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또 깔아달라 하곘죠. =_=a


i3로 CPU를 업그레이드하고 SSD로 이전한 뒤로 중간에 한 번 정도는 엎었지 싶습니다. 하지만 언제 윈도우를 깔았는 지도 생각나지 않으니, 그동안 뭘 깔았다 지우며 흔적이 어떻게 남았을 지, 프로그램 설치 목록에 없는 물건이 뭐가 깔려 있는 지 짐작도 가지 않습니다. 이제 윈도우를 새로 깔아줄 때가 된 것 같기도 하네요.


여담.

5년 정도 쓰니 메인보드 CR2032 전지가 나가서 - CMOS가 초기화돼서 알았습니다 - 바꿔끼워줬습니다. 전지는 필요할 때 사는 게 제일 좋네요. 10개짜리 사놓고 몇 년 두면 많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시소닉 400 ET (80plus) 파워는 거의 10년을 써가는 것일 텐데, 이제 슬슬 컴퓨터가 안 켜집니다. 고물차마냥 쿨럭거리다 시동이 걸리네요. 이것도 바꿔줄 때가 되었고.. 뭐, 그렇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