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무선키보드의 LED 표시 프로그램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 펌보다 링크

무선키보드는 전기를 덜 쓰려고 LED를 생략하는 게 많습니다. 리튬충전지를 쓰는 게 조금씩 늘고 있어서 앞으로는 그 정도는 달아 주겠지만요.

비싼 것들까지 정말 어이없는 일입니다. 

고가라인업이라면 싸구려 전자계산기에 들어가는 솔라패널로 보조하거나 e-ink라도 달면 될 텐데.


그래도 그 중에는, LED가 없으면 불편한 줄 알기는 아는 지,

화면 구석에 상태를 보여 주는 번들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아이락스(i-rocks) KR-6570

http://www.i-rocks.co.kr/faq/RFkeyboard.php

(이 프로그램이 아이락스에서 만든 것인 지 아니면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종류인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DELL KM632

http://www.dell.com/support/article/kr/ko/krdhs1/sln290031/dell-km632-무선-키보드-caps-lock-표시등-어플리케이션-다운로드-및-설치?lang=ko


DELL KM시리즈 무선키보드에 딸려 오는, 캡스락 키 등을 표시해 주는 드라이버는 indicatorOSD.exe 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작업관리자에서 보이는데, DELL이 중국 듣보잡 키보드 회사들만큼 못 믿을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키보드 입력을 감시하는 만큼 키로거로 동작할 위험이 있기는 합니다. 보안관련 업무를 하거나 이 쪽에 신경쓰는 분들은 이런 건 피하세요. (이런 기능을 수행하는 어떤 중국회사의 유틸리티가 키로거 위험이 있다며 경고기사가 나온 적도 있습니다)




로지텍 유틸리티도 이런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로지텍은 셋포인트 프로그램에 CAPS Lock 표시/소리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별로.. 사용법 컨셉을 잘못 잡아서 사실상 쓸모없는 기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보드 유틸리티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습니다만, 그것 역시 로지텍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키보드 LED는 그 상태를 바꾸는 키를 누르기 전에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회사의 프로그램은 누르고 나면 바뀐 상태가 잠시 팝업아이콘처럼 떴다가 사라집니다. 


전에 비슷한 글을 적었나 모르겠는데, 로지텍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요즘 드라이버는 자기 회사 제품이 하나라도 연결되어 있어야 동작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