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닷컴(Box.com) 사용시 주의사항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 펌보다 링크

박스닷컴 싱크 클라이언트는 처음 설치를 잘 해야 함.

특히 윈도우를 다시 깔고 나서 재설치할 때, 박스 싱크 폴더를 정해줄 때 조심할 것.

잘못 지정해 주면, 지우고 다시 깔아야 하니까... 

(뒤에 적겠지만, 싱크 프로그램을 지우고 난 뒤에 재시작하라는데 그럴 필요 없고, 그래도 소용없음)


설치 과정

여기서 계정 로그인할 것.


이미 싱크한 폴더가 있을 때는, 반드시 Customize Folder Settings를 클릭해 아래 화면을 볼 것. 링크가 아닌 것 같지만 이게 맞음.


이 화면에서 Change 버튼을 눌러 폴더를 지정한다. Change버튼은 처음 로그임할 때만 보이고, 나중에는 로그아웃/로그인해도 Open Folder버튼으로 바뀌어 있다.


여기서 아주 조심할 점: Box Sync는 OS를 재설치한 다음 이전에 사용하던 싱크 폴더를 지정해주는 것을 고려해 만들지 않았다. (아마, 재설치한 경우 박스닷컴에 저장돼 있는 파일을 내 컴퓨터로 가져오는 싱크만 고려한 것 같은데..)


만약 이전 싱크 폴더가 D:\Box Sync 라면, 만약 D:\Box Sync를 지정해주면 D:\Box Sync\Box Sync 폴더를 싱크 폴더로 만드니까 안 된다.

일단 D:\ 를 지정해주어야 한다.  하지만 D:\Box Sync가 있으면 같은 이름 폴더가 이미 있다고 투덜대며 안 한다.

그래서 굳이 해주려면 D:\Box Sync 를 다른 이름으로 만든 뒤 D:\를 지정하면 싱크 프로그램이 D:\Box Sync를 만든다. 그 폴더에 앞서 싱크폴더에 있던 걸 다 이동시킬 것. 이게 맞는 지 모르겠지만 나는 일단 그렇게 했다.


※ 문제는 박스닷컴이 여기서 쥐약인 것 같은 단점이 나온다. 그 다음에 하는 행동을 보니, 파일을 비교해 바뀐 것만 인터넷 저장고에 보내거나 받아오는 게 아니라, 무식하게 전부 다 보내고 받아오는 것 같다(내 경우, 업로드 트래픽만). OTL...



일단 시작하고 나면 싱크 폴더 위치는 바꿀 수 없다.

싱크프로그램 로그아웃한 다음 셋업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거나 프로그램/제거로 가서 제거해주면 나오는 이 화면에서 repair로 다시 진행하며 설정해야 한다. 제거해도 레지스트리를 남기는 지, 완전제거 후 컴퓨터 재시작해도 Rapair 만 나온다. (즉, 프로그램이 전체적으로 진득진득해졌다)


여기서 반드시 재시작해달라는데, 무시해도 무방.

한글번역 가관이다.


※ Box.com 이 요즘 계정 정리에 들어갔는 지, 계정 2~3개인 경우 웹브라우저에서 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바로 다른 계정을 로그인하면, 아무래도 IP기준인 것 같은데, 박스닷컴이 생각하는 주계정 하나로만 로그인할 수 있게 로그인절차를 바꿔버린다(그 계정 이메일만 입력한 것으로 간주하고 암호를 요구한다). 당신이 아니면 새로 로그인하라지만 그렇게 해도 마찬가지. 만약 그런 현상이 생기면 주의할 것.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