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개인용 싱크&백업 프로그램 설치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 펌보다 링크

설치 기록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까니 백업과 싱크 특성을 잘 모르겠네요. 아슬아슬합니다.

양방향 싱크되는 클라우드에 하드디스크 원본 데이터 파일을 직접 넣어두는 건 살떨립니다. 원본 -> 새 파일 덮어쓰기로 백업폴더에 이동 <-> 클라우드 싱크 이렇게 해야겠습니다. 어떻게 할 지 생각하는 것만으로 지끈지끈..;;

설치 기록 스크린샷으로 넘어갑니다.

일단 이 화면까지 옵니다. 여기서,

"폴더 선택"을 누르면 내 컴퓨터의 어느 폴더를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할 것이냐 정하게 됩니다. 새로 시작할 거라면 여기서 해도 됩니다. 이미 하드디스크에 있는 구글드라이브 싱크폴더를 이 메뉴에서 가지고 하려면 이런 알림을 보게 됩니다. 저는 여기서는 안 해주고 다음 단계에서 해주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을 누르면 저런 식으로 프록시 서버와 업다운 대역폭을 정할 수 있습니다.


백업할 파일형식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3단계에 와서 싱크폴더를 정해 줍니다. 디폴트값은 C:\Users\윈도우 계정\Google Drive (한국어 윈도우라면 아래처럼 Google 드라이브)입니다. 여기서 원래 사용하던 Google Drive 폴더를 지정해 줍니다.

전에 뭘 해줬는지 생각나지 않아 모두 선택.

그러면 이런 무서운(?!) 알림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는 파일을 비교합니다. 다른 것만 전송하겠단 얘기죠.

충돌할 게 없을 텐데.. 딱히 생각나지 않아 하라고 해주었습니다. 사본저장된다니까 나중에 눈에 띄면 정리해주면 되겠죠.


구글 드라이브 싱크 방식 설명 등

https://support.google.com/drive/answer/2374987?visit_id=1-636556143085909277-3170697817&p=backup_and_sync_signin&hl=ko&rd=1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