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개선희망점

모바일, 통신/웹브라우저 .☞ 펌보다 링크

- 여러 컴퓨터에 설치한 웨일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동기화할 때, 수동 동기화 버튼을 만들어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크로뮴 기반 웹브라우저의 자동 동기화가 나쁘지는 않지만, 가끔은 빨리 안 되고, 실수도 있는 것 같아서, 수동동기화하며 선택지를 약간 더 만들어준다면 좋겠다 싶을 때가 있습니다.

- 웹페이지를 *.mhtml[각주:1] 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mhtml 파일을 열 때 확장자 연결을 해놓지 않았습니다. 설정에 이 부분 체크박스를 넣어 주기 바랍니다.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지금은 웨일을 깔면,  *.html 확장자만 웨일에 연결합니다.

- 확장프로그램 관리기능을 약간 더 편하게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네이버 앱과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동, 사용자 데이터 백업기능을 브라우저에 통하는 기능 필요. 구글과 달리 네이버는 여기저기에 분산된 데이터를 다운받는 기능을 따로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구글도 광고하지는 않지만 워낙 사람이 많기 때문에 전세계의 사용기를 검색하면 쉽게 알 수 있는데 네이버는 그 정도는 아니니까요. 이왕 PC용, 맥용 모두 웨일 브라우저가 있으니, 브라우저를 통한 로컬 백업 확장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건 어떨 지. 요즘 유럽연합 GDPR 규제에도 personal data portability 조항이 있지 않습니까.


  1. 요즘 웹브라우저들이 지원포기한 .mht 파일의 후신이라고 보면 됩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