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irfanView: 구형 인터페이스에 익숙한 사람들을 위한 이미지 뷰어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irfanView: 구형 인터페이스에 익숙한 사람들을 위한 이미지 뷰어

이미지 전용은 아니고, 역사가 오랜 만큼 대단히 많은 파일을 지원합니다. 플러그인도 많이 나왔습니다. irfanView는 실행화면을 보면 구식 프로그램처럼 생겼는데, 그래서 오히려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리본인터페이스라든가, 스킨이라든가 하는 것보다 이용하기 직관적인 면이 있나 봅니다.

실행화면입니다. 모양은 저래도 웬만한 기능은 다 있습니다. 설치파일 1.3MB로 초경량입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http://www.irfanview.com/
여기서 본파일과 플러그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파일만 받아도 흔히 쓰는 그림/사진파일은 지원하고, 이외에 멀티미디어와 몇 가지 최신 이미지 형식, 그리고 추가 기능을 위한 것이 플러그인입니다.제작사 FAQ: http://www.irfanview.net/faq.htm

설치 과정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설치 경로.

확장자 연결.

끼워넣기 상품인 툴바 설치. 귀찮으면 꺼줍니다.

한글 언어팩 설치
설치후, 홈페이지에서 한글 언어팩을 받아 실행합니다.

이렇게 설치한 다음, irfanview를 실행하고, 메뉴에서 change language 항목을 찾으면 언어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저처럼 설치 폴더가 한글(d:\공구함)이면 KOREAN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irfanview 폴더를 그대로 영문 경로나 그냥 이를테면 d:\ 에 옮겨놓고 실행해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언어를 고를 수 있게 됩니다.

그런 다음 이렇게 한글 메뉴를 볼 수 있게 되고,

이제 프로그램을 끝 다음, 원래 경로로 irfanview 폴더를 옮겨줍니다. 그리고 사용하면 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