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포!(ComiPo!) 만화제작 프로그램 시험판 설치

프로그램/Prosumer .☞ 펌보다 링크

흥미가 동해 결국 깔아봤습니다.

제작사 사이트: http://www.comipo.com/en/index.html

본프로그램 가격은 40달러. 데이터 확장팩은 15달러. 판매처 한 군데서만 확인한 것입니다.

시험판 설치파일은 약 70MB정도인데, 시험판의 제약은 4컷만화만, 임포트 및 저장 불가, 사용자 데이터 불러들이기 불가 등등인 것 같습니다(하단에 공지 스샷 참고). 그래서 어떻게 쓰는 지 감은 오네요. 스샷 나갑니다.

저같이 인물을 못 그리는 사람에겐 꽤나 관심이 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정식판에 캐릭터와 그림 데이터가 얼마나 들어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이 자체로 가격도 얼마 안 하고 말이죠. :)   스팀으로 문명도 사고  요즘 스마트폰 앱사는 데 생각없이 돈나가는 거 생각하면 부담없는 가격에 충실한 툴인 듯.

저걸 깔아보게 된 큰 이유는, 한글이 되느냐였는데, 결론부터.. 됩니다. 효과쪽은 한글도 배너효과를 내줄 지 안 봤지만, 말풍선안에는 윈도에 등록된 한글 글꼴은 되네요.영문 시험판입니다.

설치해본 건 영문버전 시험판입니다. 본프로그램 정가가 영어 버전은 49.99달러, 일본어 버전은 6500엔이라는데.. 이러면 일어버전이 훨씬 비싼데 뭐가 다르나했다가.. http://comipo.biz/ 에 들어가 보니, 확장팩 개념으로 파는 모델링 데이터같은 종류가, 일문판용으로 나온 건 영문판에서는 쓸 수 없다고 알림이 붙어있네요.(그 반대는 어떤 지는 확인 필요)  일문판이 버전업이 먼저 되는 것 같고, 쓸 수 있는 데이터 파는 것도 더 많아보입니다.

 

 

시험판 제약

 

 

 

 

 

캐릭터는 3D 데이터라서 포즈를 변경할 수 있고, 컷에서 앞뒤좌우로 기울일 수도 있고 회전할 수도 있습니다. 헤어스타일, 악세사리, 옷, 눈, 입모양 모두 변경 가능. 정품에는 기본 캐릭터 다섯 종류가 들어있다고. (시험판에는 두 종류가 들어있고 데이터도 적은 듯)

일본판에 별매하는 확장팩을 모두 구매해도 본격적인 만화를 만들려면 재능이 필요하겠지만, <먼나라 이웃나라>처럼 만화의 틀을 빌어 이야기를 하는 용도라든가, 만화를 못 그리면서 만화를 그리고 싶은 사람에게는 좋은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