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Y 큰 글자 키보드 KB1023 / 그리고 노인용 키보드 제안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 펌보다 링크
전에 스카이디지탈에서 나온 고시인성 키보드 소개글을 적은 적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의 큰글씨 한글키보드: 고시인성 키보드

그것과 비슷하게 노인용 컨셉으로 나온 것이 오늘 적을 COSY KB1023 큰 글자 키보드입니다.

다나와 검색으로는 1만원대 초반에 팔리는 모양. 상품 설명이 부실해서 코시 홈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거기서 온 것입니다.
http://www.cosy.co.kr/300/view.php?b_category1=3&b_category2=7&b_category3=0&idx=1084&page=1


usb포트용 키보드며, 106키입니다.
키캡 글씨가 크고, 손가락이 닿는 키캡 상단 부분이 1.5배 크다고 광고는 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디자인이 납작하고 키캡 사이에 공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 키보드와 비교하면 키캡 하나가 차지하는 바닥 면적은 MS내추럴키보드나 인터넷키보드와 비슷해보이고[각주:1], 대신 납작하니 키캡 상단이 넓고 여기에 크게 인쇄할 수 있었던 모양입니다.

키보드 전체 사이즈는 일반 키보드(그러니까 큐센/삼성전기 키보드같은)와 비교해 더 크지는 않도록 설계한 모양.

ps.  이거 꽤 중요한 요소입니다. 판대기가 너무 크면 어르신들도 싫어하심.

개봉기 링크 하나


괜찮아보입니다.

더 좋았으면 하는 점:

스카이디지탈 키보드는 키캡크기는 일반 키보드와 같지만 글꼴과 배치가 좋고[각주:2], 내용이 더 한국적이며, 키캡이 노랑색이라 고시인성입니다.
코시 키보드는 키캡상면 자체가 넓어서 인쇄된 철자가 훨씬 굵고 더 큽니다. 그리고 위에서 적은 이유로 키 높이가 낮은 슬림형이 됐는데, 나이든 연령층에서도 이거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장점을 조합한 제품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르신들은 블랙키보드보다는 화이트키보드를 좋아하시던데..
 

(이를테면, 화이트/베이지/연회색같은 밝은 색 베젤, 노랑색 키캡, 검은 글씨, 스카이디지탈식 글꼴과 인쇄, 키보드 금형 레이아웃은 코시것을 기본으로 하되 여유가 있다면 키캡 가장자리를 계단식말고 아이락스처럼 부드럽게)

끝으로 자잘한 이야기.
요즘 유행인지 펑션키줄 키 면적을 절반으로 줄여놓은 건 뭐랄까.. 잘 안 쓰기는 합니다만.
그리고 키보드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위한 키보드라면 한영한자키를 약간 키웠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 두 키보드는 한글 인쇄만 키우려 했는데, 코시건 면적 자체가 넓으니까 둘 다 적당히 키워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1. 바닥면적이 비슷하면 각 키간 거리도 비슷한 셈이니까 좋은 점이 있습니다. 이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다른 키보드를 칠 때, 만약 키 피치가 너무 다르면 적응하기 힘들거든요. [본문으로]
  2. 글꼴이, 그러니까 더 미려하고, 캡스락 등 키와 LED에 우리말로 설명을 다 써주는 등 배려가 되어 있는 디자인입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