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Google Drive 싱크 서비스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Google Drive 싱크 서비스

구글 문서도구/구글 드라이브 ( drive.google.com ) 에서 PC용 드라이브 다운로드 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먼저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환경설정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폴더 위치는, 기본값은 자기 계정의 구글 드라이브 폴더입니다만

마음대로 정해줄 수 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 란 이름은 바꿀 수 없고 그 상위폴더까지만 정해줄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다음클라우드와 비슷합니다) 공유할 지도 모르는 폴더라 사용자에게 경각심을 주기 위해 폴더명 변경하지 못하게 한 모양이라 짐작해봅니다만, 한편 아쉽기는 합니다. 굳이 다른 이름을 쓰고 싶으면 단축아이콘을 만들거나 subst 명령을 사용해 별도 드라이브 문자로 끌어내면 되지만서도.


동기화 옵션은, 저 폴더에 웹의 자기 구글 계정(구글 문서도구/구글 드라이브 화면에서 보이는) 파일 몽땅 동기화할 것인지, 아니면 거기서 특정 폴더만 동기화할 것인지를 정해줍니다. 스카이드라이브도 약간 다른 듯 하지만 비슷한 옵션이 있습니다(이건 잘 몰라서 이렇게 적습니다. 확인 필요).



구글 문서도구 파일을 동기화하기 싫다면 해당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

오프라인 보기에 관해서는 아래 링크 참고.

http://support.google.com/drive/bin/answer.py?hl=ko&answer=2375012&p=local_offline



윈도 트레이에 아이콘이 뜹니다. 그걸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


계정연결 해제를 클릭할 경우, 연결이 끊깁니다.

평소 일부러 할 일이 잦지는 않겠지만, 이 기능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앞에서 정해준 동기화 폴더(sync folder)를 재지정하고 싶으면 일단 연결을 해제한 뒤 다시 연결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로그인한 다음 앞서의 시작하기 1, 2단계 화면이 다시 나옵니다.



이렇게 보았듯이, 구글 드라이브는 옛날 나오던 서드파티마냥 G드라이브 문자를 주진 않고

그냥 MS의 스카이드라이브처럼 싱크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겸해서 구글 문서도구 파일도 싱크해줍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skydrive/compare


위 링크에서 MS의 스카이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드랍박스를 비교한 표를 볼 수 있습니다.

(MS에서 만든 표입니다. ^^) 대강의 기능 비교가 있으니 볼 만 합니다. 

저 표에 따르면 구글 드라이브는 최대 5GB짜리 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DVD이미지 한 장 가능하단 말같네요. 업로드 100 kilobyte/s 인 회선에서는 인내를 요하겠지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