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10-7850K 카베리 APU와 GTX750Ti 의 그래픽 성능 비교글 링크 본문

컴퓨터 부품별/CPU

A10-7850K 카베리 APU와 GTX750Ti 의 그래픽 성능 비교글 링크

제목과 같은 비교도 그렇고, 재미있는 글이 많은 블로그를 하나 링크합니다.

http://nunki_sgr.blog.me/220027024887



[ AMD 카베리 Kaveri A10-7850K ] 시스템에 [ 지포스 GTX750Ti ]를 끼운 것입니다. (다른 글을 보면 더 대단한 VGA도 끼워서 비교합니다)

결과를 먼저 적으면,


GTX750Ti 가 카베리 APU 내장 그래픽의 세 배, 적어도 두 배 반은 되는 성능을 내준다는 것입니다.

그럴 만 하겠죠? 카베리대신 CPU+GTX750Ti를 쓴다 치면 GTX750Ti 자체만 해도 카베리 APU보다 조금 싼 정도니까요.


카베리(를 포함해 AMD의 대부분) APU는 오버클럭을 하면 그래픽 성능도 향상되지만,

그런 재미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남에게 권할 취미활동은 아니란 생각이.. 그 글의 논조에 저도 동감.


- 처음에 확실하게 포기할 것 포기하고 인터넷과 업무용으로 인텔 듀얼코어로 가거나

- 중/하옵도 좋으니 웬만한 게임들 돌아가면 만족.. 카베리.

- VGA따위 필요없는데 듀얼링크 모니터 하나 달아야 쓰겠다.. 카베리(리치랜드, 트리니티 등등).. 듀얼링크 모니터 두 개 달아야 하면 중고를 쓰더라도 외장 다는 수밖에 답없음.

- 시간날 때 조금만 땅겨볼까.. 요즘 날린다는 G3258 에 되는 대로 외장 VGA를 달거나

- 훌륭한 게임은 훌륭한 레저활동.. 중급 이상 인텔 + 중급 이상 VGA해라.. 


이런 이야기.



추가.


저 링크에서, 벤치보다 특정 게임이 전기를 더 먹는 걸로 나오는 항목이 있습니다.

최신 게임인 와치독스에서 프레임과 본체 소비 전력이 카베리(Radeon R7 코어라고)는 20프레임, 90와트대 초, 750Ti는 60프레임, 150와트 정도가 나왔다고 하네요. 글쓴이 체감이 이건 외장써야겠다는 느낌이라고. 디아블로3도 역시 외장써야 한다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저 블로그에 올라온 다른 글에 좀 이색적인 벤치가 있는데요, GTX660, GTX780Ti, GeForce Titan 을 이 벤치에 쓴 카베리 APU 본체에 물려서 리뷰한 글이 있습니다. 꼭 찾아서 보세요. 카베리 APU는 인텔로 치면 i3급이라고 보면 크게 틀리지는 않을 테니까, 보급형 CPU에 고급형 비디오카드를 끼우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은 재미있께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