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FLASHCONTROL: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컨텐츠 차단, 허용 본문

웹브라우저

FLASHCONTROL: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컨텐츠 차단, 허용

좀 불편하게 동작하는 사이트도 있지만, 기본 기능은 충실한 것 같습니다. 

마우스 오른버튼으로 차단, 허용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른버튼 차단된 페이지에서는 오른버튼으로 문맥메뉴를 불러올 순 없으니까, 세부 설정으로 들어가서 주소창에 차단 허용 버튼이 나오게 해주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요즘 언론사 사이트와 뉴스포탈 사이트 창을 열면, 그 창이나 탭이 백그라운드로 가있어도, 멀티미디어 재생을 하지 않아도, CPU점유율을 10~25%(4스레드 CPU에서 25%면 스레드 하나 다 먹는 것 같은데)씩 먹는 걸 자주 보기 때문입니다.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띄워서(CTRL-SHIFT-ESC) 크롬 웹브라우저가 CPU를 먹는 걸 확인하고, 크롬 브라우저에서 작업관리자를 열어(SHIFT-ESC) 어느 탭이 CPU를 먹는지 확인합니다.

제가 보고 있는 화면이 그러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백그라운드에서 그렇게 먹고 있으니 참.. 램부족하다 타령하길래 램을 끼워줬더니 이젠 CPU점유율을 도둑질(?)하고 있는 크롬 웹브라우저입니다.

웹사이트 프로그램을 어떻게 짠 것인지, 아니면 크롬 자체가 문제인지(가능성있습니다) 참.. 무겁기로 소문난 모 온라인 쇼핑몰사이트도 안 그런데 언론사 사이트들이, 화면표시 하나도 안 하는 상태에서 그러니.. 그래서 이걸 깔아주고 기본 off로 해버리니 그런 사이트에 들어가도 CPU점유율이 뚝 떨어졌네요.


상세한 세부 설정 옵션을 지원합니다.

버튼을 어디 보일지, 플래시컨텐츠 영역 표시, CPU사용성향(재생품질) 조정 등.


다만 치명적인(?) 불편이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올릴 때 이용하는 다음 포토 업로더를 쓰는 데 문제가 있는 듯. 그러고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언제까지 플래시를 쓸 생각일까요.

이것때문에 같은 종류 다른 프로그램도 한 번 시험해봐야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