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d-Aware Free - Anniversary Edition: 스파이웨어 잡아내기, 실시간 감시까지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Ad-Aware Free - Anniversary Edition: 스파이웨어 잡아내기, 실시간 감시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lavasoft.com/products/ad_aware_free.php

Ad-aware는 꽤 유명한 안티 스파이웨어(anti-spyware)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프리웨어로 시작했다가 유료화됐는데, 그래도 여전히 프리웨어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저렇게 Ad-Aware Free - Anniversary Edition 이라는 이름으로 나오고 있군요.
 
스파이웨어를 잡아 내는 프로그램이라서 웹브라우저에 들어간 ActiveX라든가 여기에 연관된 것들, 그리고 잡다하게 남은 쿠키, 스크립트 등을 잡아내는 쪽에 특화된 것 같습니다. 루트킷(root kit)인가 하는 것도 제거한다고 하고.. [ 대충 이런 일을 한다고 ] 합니다. 또, 설치하면 Ad-watch라고 실시간 감시 서비스를 띄웁니다.

다운로드하는 데 특별한 제약은 없고, 이메일을 인증받지도 않습니다.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받아 설치하고 나면 제일 먼저 DB 업데이트를 하고 검색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굳이 재시작하지 않아도 사용하는 데 문제는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설정 화면입니다.

검색은 시간이 좀 걸리는 편입니다. V3 Lite의 빠른 검색과 비교될 정도?
그리고, 검색해서 스파이웨어 추정 항목을 찾아 내면, 어떻게 할 지 행동을 정해 주어야 하는데, 이 때, Delete 를 해주는 거 잊지 마세요. (기본값은 Delete가 아닙니다)

특별히 이 프로그램 덕을 본 경험은 생각나지 않는데, 실행해주면 이것 저것 청소하는 모양이 좋고, 웬지 안심이 되고 믿음이 가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