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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쿠의 구매력/ 키덜트 시장 1조 원 돌파 본문

견적, 지름직/직구 관련 등

오타쿠의 구매력/ 키덜트 시장 1조 원 돌파

뭐, 이정도로 많다.. 로 읽으면 되겠습니다.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나, 일본의 경쟁업계대비 얼마라든가, 우리 나라의 관련산업대비 얼마라든 비교는 모르기 때문에..

일본 연구소가 조사한 2015년 일본 "오타쿠 시장"에서의 오타쿠들이 사용한 금액 - clien.net 2016.12.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51278686&page=5

우리 나라에서는 오타쿠 시장이라고는 안 하고, "키덜트 시장"이라고 합니다. 키덜트 = 키드+어덜트. 아이의 감성을 가진 성인. 게임 소프트웨어와 게임 하드웨어(콘솔, 고가 주변장치), 장난감과 인형, 지능계발완구와 실내 장식, 영상출판 컨텐츠, 옷과 장신구와 일상용품 등 여러 가지 파생상품이 다 들어갑니다. 

진화적(?)으로 생각하면, 유인원은 사람보다 2~3배던가? 몇 배 빠르게 성체가 된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역사시대의 초기에도 사람은 어른취급받지 못하는 유년기가 길었죠. 그 사람이 문명을 형성하면서 기대 수명이 다시 2~3배로 늘어 가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벌어지는 문화 현상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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