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웹사이트/ 열받기 싫으면 계좌이체해? 본문

견적, 지름직/웹사이트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웹사이트/ 열받기 싫으면 계좌이체해?

대한상의 자격평가사업단 웹사이트에서 상시시험접수를 받는 종목:
워드프로세서 필기/실기, 컴퓨터활용능력 필기/실기, 전산회계운용사 필기/실기, 상공회의소 한자 필기.

* 정기시험은 워드프로세서, 컴퓨터 활용능력, 전산회계운용사,
비서, 한글속기, 전자상거래 관리사, 전자상거래 운용사, 유통관리사, 상공회의소 한자, 무역영어, FLEX(외국어시험), IT Plus

다 좋은데, 결제가 문제다. 이 결제의 앞 단계까지는 쿠키를 이용하고 크롬도 쓸 수 있다.
하지만 결제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밖에 쓰지 못 한다. 그리고 그 결제 자체도..

계좌이체와 카드결제 중 고를 수 있는데, 카드결제를 선택하면,

액티브 머시긴지 실행파일 플러그인인 지 지금은 생각나지 않지만, 실행해달라, 모든 웹사이트에서 허가해달라며 몇 번이나 하단에 뜬다 그리고 허용해주면 결제 전까지 단계를 진행하며 저장한 내용을 싹 날려먹고 맨 처음부터 입력 시작.. 이걸 도돌이표찍어서 몇 번이나 해 준 다음에(보통은 프로그램 한 개당 한 번씩 돌아갔다 오면 된다. 그런데 다른 공공, 민간 웹사이트가 이런 증상을 보인 건 몇 년 전 일이고 요즘은 드문데) 겨우 아래와 같은 결제창을 보여 준다. 

여기서도 뭘 깔라고난리치는데, 설치하라 했다가 또 도돌이표먹을까 겁나더라..
일단 카드 결제는 했다. 했지만.. 불편하다.

※ 참고. 사진을 업로드하고 수험표를 출력할 수 있다. 수험표 출력은 딱히 컬러프린터를 쓰라고 강제하는 화면은 보지 못 했으니 흑백도 쓸 수 있는 것 같다. 사진등록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처음 한 번은 무난하게 등록된다. 하지만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인 지, 사진을 바꿀 때는 관리자에게 문의한 후 할 수 있다. 즉, 나중에 바꾸겠다 생각하고 장난이나 테스트삼아 아무 사진이나 올리면 안 된다. 그리고, 사진 자체는 5:4 비율 그림파일이면 되지만, 저런 관계로 올리기 전에 가로세로 픽셀 비율을 마춰 사진파일을 만들 것(처음 사진등록할 때 뜨는 창에 설명문이 나오니 잘 읽어볼 것). 

상시시험: 2016년도 실기 시험은 사실상 마감(?). 필기 시험은 연말까지.
2017년도 상시 시험은 1월 6일부터 시작하고, 접수는 1월 1일부터.

PS.
2017년. 구글 크롬에서 접수가능해졌다. LG의 페이나우 앱(간편결제)과 연동해 결제된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