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안랩(AhnLab) V3 Lite 다시 깔면서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안랩(AhnLab) V3 Lite 다시 깔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v3lite.com/

안철수연구소의 V3 Lite 에 대해서는 [ 전에 한 번 적은 적 ] 이 있었습니다.
요즘 들어 avast가 좀 무거워진 느낌이라.. 이게 윈도 처음 깔았을 때는 안 그랬는데
요즘 다시 그렇습니다. 특히 IE쪽 사이트는. 그래서, V3를 다시 깔아보기로 했습니다.

V3 Lite는 proxy처럼 동작하는 게 아니라고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 AVAST는 그 컴퓨터를 통하는 트래픽을 전부 감시하는 반면, V3는 일반적인 인터넷 트래픽 감시는 하지 않습니다. 다만, IE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IE에 넣은 ActiveX를 써서 웹감시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V3 Lite에 포함된 AhnLab SiteGuard ( http://www.siteguard.co.kr/ )의 전신이 루저님의 스파이제로(Spy Zero)라는 걸 생각하면 IE만 지원하는 건 자연스럽습니다. 참, IE8에서는 설치후 사이트가드가 비활성화돼있고, 애티브엑스를 사용함으로 바꿔도 꺼져 있길래 저 url로 가서 사이트가드만 다시 설치해주었습니다. IE8호환문젠가 했는데, 그건 아닌가봅니다.

대신, V3 Lite는 빠릅니다. 주는 만큼 받는 것도 있어요. :)

그래서, 재설치해봤는데, 별로 달라진 건 없습니다. 빠른 검사를 선택하면 상당히 빠른 것도 여전했고.. 주요 특징은 앞서의 글에 넣은 대로이고, 여기서는 추가 스샷만 더합니다.

환경설정부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 옵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