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S Desktops 바탕화면을 4개로 만드는 가상 데스크탑( Virtual Desktop )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MS Desktops 바탕화면을 4개로 만드는 가상 데스크탑( Virtual Desktop )

Desktops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technet.microsoft.com/en-us/sysinternals/cc817881.aspx

ATI, nVidia 비디오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이런 프로그램은 별 소용이 없겠죠?
전용 드라이버 안에 이런 기능이 들어간 지는 오래됐습니다. 하지만 인텔 드라이버는 그런 거 업습니다. ㅡ.ㅡ

원래 파워토이에 있는 가상 데스크탑을 설치 해봤는데, 이건 어디 설치됐는지 표시도 없고 실행파일도 못 찾겠고..-_-;;; 그래서 이걸로 했습니다. 이건 Sysinternals utility입니다. 지금은 MS지만 원래 다른 회사였던 걸 MS가 샀다고 합니다. 여기 프로그램이 괜찮은 게 많습니다. process explorer 등. 링크 들어가보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상화면으로 가는 단축키는 Shift+F1/F2/F3/F4 로 각각 지정했습니다.

Desktops는 설치하면 트레이에 뜹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설치 말미에 '자동 시작'옵션을 주면 자동시작해 매번 트레이에 들어갑니다. (정사각형 4개 모인 아이콘)

트레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상화면을 축소한 화면이 보입니다.
클릭하면 그리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이 긴 건 듀얼 모니터이기 때문입니다. 듀얼모니터채로 x4 합니다.


Microsoft에서 만들었으니까, 별 문제야 없겠다고 간주합니다. ^^; 나중에 게임을 돌려 보고 문제가 있으면 덧달겠습니다(오피스 프로그램은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거의 없으니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