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현재 로그인한 계정과 다른 계정id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ShellRunAs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현재 로그인한 계정과 다른 계정id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ShellRunAs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technet.microsoft.com/en-us/sysinternals/cc300361.aspx

ShellRunas는 지금 로그인한 계정과 다른 계정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사용합니다.
원래 이건 cmd창을 열어서 명령어를 쓸 수 있지만, 윈도 탐색기나 메뉴에서 해당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문맥 메뉴(context menu)를 열어 실행할 수 있다면 훨씬 편리할 것은 자명합니다. 바로 그 일을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스크린샷은 위 URL을 참고하세요. 그냥 관리자 계정으로 실행하거나, 다른 계정으로 실행할 수 있고, 다른 계정일 때는 계정 이름과 암호를 묻는 창이 나옵니다.

이런 프로그램의 용도는, 보통 윈도XP를 사용할 때 귀찮은 나머지 관리자 계정을 가지고 로그인해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사용자 계정으로 이용하면서 관리자 계정으로 필요에 따라 사용자 전환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거 귀찮죠.

X-windows를 써보셨다면 바로 감이 오겠지만, 윈도마다 소유 계정이 다를 수 있죠. 윈도XP에서도 이 프로그램을 쓰면 그렇게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관리자 모드에서 A프로그램, 일반 유저 계정으로 B프로그램을 실행하며 두 창을 같은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을 쓸 일이 별로 없는데, 가끔 컴퓨터 한 대에서 하나밖에 실행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두 개 실행하려고 두 계정으로 로그인하려고 시도할 때 이것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게임 클라이언트를 여럿 실행하려고 이 프로그램을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 같이 잘 쓰는 프로그램이 Desktops입니다.
MS Desktops 바탕화면을 4개로 만드는 가상 데스크탑( Virtual Desktop )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