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DJI 드론,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평창, 강릉 등 강원 일부 지역 비행금지구역 지정 본문

기술과 유행/드론, 작은 로봇

DJI 드론,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평창, 강릉 등 강원 일부 지역 비행금지구역 지정

안전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 회사가 독자적으로 그렇게 한 것은 아니고, 동계 올림픽/팰러림픽 대회기간동안 강원경찰청이 경기장 인근을 비행금지구역으로 지정한 것에 대한 협조차원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이 회사 드론을 사용해 UCC를 만들고자 한 사람들은..

DJI코리아에 신분과 용도를 증명해 신청할 수 있는 사람들은 잠금해제(?)를 요청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출처: http://thegear.co.kr/15759


DJI드론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구글 서버와 통신하듯,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서는 항상 제조회사와 통신을 하는 모양이군요? 펌웨어 업데이트가 아닌데 제조사 서버에서 비행금지구역을 설정하고 해제하면 그것이 드론에 반영되는 모양이니 말입니다.



나중에 나온 후속 기사입니다. 분량이 있지만 읽을 만 한 내용입니다. 날아다니는 RC모형항공기의 연장선상에서 드론의 정의와 사용자 주의점 생각, 드론관련 뉴스를 읽을 때 알아야 할 점, 법규와 산업구조 등 국내 드론업계와 이용자에게 걸린 제약과 그것을 풀 필요성, 산업의 추세와 전망, 개인 취미를 넘어서 드론사용자가 많아지면 그에 수반해 새로이 만들고 지켜야 할 규칙 등.


왜 평창 하늘에는 드론이 없을까? - 블로터/메이크 코리아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