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형 맥북(MacBook) 비프(beep)음 경고에 관해 찾아본 것 본문

프로그램/매킨토시

구형 맥북(MacBook) 비프(beep)음 경고에 관해 찾아본 것

구형 맥북 프로의 비프음 3회 증상에 대해.

램뱅크 접촉 불량이란 말이 있다. 그게 아니면 CPU냉납이라든가 등등.

https://blog.naver.com/nanbong75/220525983871

 

분해한 적 한 번 없는데 그랬으니... 해줄 수 있는 것은 컴맹의 왕도, "분해 후 조립" 정도. => 먼지청소까지 포함, 한 번 잘 해주자.

 

좀 찾아본 것.

구형 맥북에 관한 내용. 애플 사이트. 업뎃안되는 항목.

https://support.apple.com/ko-kr/HT1547

 

POST(Power On Self-Test) 경고음 정의 - 2부

1999년 10월 이후 출시된 제품에는 시동 시 울리는 POST(Power On Self-Test) 경고음이 수정되어 제공되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들 각각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전 컴퓨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사 58183: "POST(Power On Self-Test) 경고음 정의 - 1부"를 참조하십시오.

 

이 문서는 아카이브 처리되었으며 Apple은 더 이상 이 문서를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POST(Power On Self-Test) 기능은 컴퓨터의 ROM에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컴퓨터가 완전히 종료된 후 켜질 때마다 실행됩니다. POST(Power On Self-Test)는 컴퓨터가 재시작되기만 하는 경우에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테스트 도중 오류가 감지되면 정상적인 시동 차임이 들리지 않습니다. 대신 아래에서 설명한 대로 경고음이 납니다. 이러한 경고음이 발생하면 Apple 공인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추가 문제 해결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회 경고음 = RAM이 설치되지 않음

2회 경고음 = RAM 유형이 호환되지 않음

3회 경고음 = 뱅크가 양호하지 않음

4회 경고음 = Boot ROM의 시동 이미지가 양호하지 않음(및/또는 시스템 구성 블록이 잘못됨)

5회 경고음 =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없음

일부 컴퓨터에서는 경고음 외에 전원 LED가 해당 횟수에 한 번 더 깜박입니다. LED는 약 5초 동안 일시 정지한 후에 연속 작동을 반복합니다. 경고음은 한 번만 재생됩니다.

참고: 이 경우 깜박임은 1/4초 또는 250밀리초 이상 지속될 것입니다.

303083: "Intel 기반 Mac의 전원에 대한 자가 RAM 테스트 에러 코드"

게시일: 2012. 1. 10

 

다른 문서.

Mac 시동음에 관하여

https://support.apple.com/ko-kr/HT202768

Mac이 시동될 때 울릴 수 있는 소리와 이러한 소리의 의미에 대해 알아봅니다.

 

2016년 후반 이전에 출시된 Mac 컴퓨터는 시동될 때 시동음이 울립니다. 2016년 후반 이후에 출시된 Mac 컴퓨터는 MacBook Air (13-inch, 2017)을 제외하고 시동음이 울리지 않습니다.

 

Mac에 문제가 있는 경우 시동될 때 다음 시동음 중 하나가 울릴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시동음이 5초 간격으로 반복됨: RAM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컴퓨터의 RAM을 교체했거나 업그레이드한 경우 RAM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Apple 지원에 문의합니다.

 

세 번의 시동음이 연속으로 울린 후 5초 간격으로 반복됨: RAM이 데이터 무결성 검사를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최근에 컴퓨터의 RAM을 교체했거나 업그레이드한 경우 RAM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Apple 지원에 문의합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를 때 한 번의 긴 시동음이 울림: EFI ROM 업데이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 시동음은 2012년 이전에 출시된 Mac 컴퓨터에서 울립니다.

 

세 번의 긴 시동음, 세 번의 짧은 시동음, 세 번의 긴 시동음이 차례로 울림: EFI ROM 손상이 감지되었으며 Mac이 EFI ROM 복구 모드에 있습니다. 최신 컴퓨터는 손상된 ROM에서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이 경우 ROM 복구 모드에 있는 동안 화면에 진행 막대가 나타납니다. ROM 복구가 진행되는 동안 Mac을 건드리지 마십시오. 복구가 완료되면 Mac이 재시동됩니다.

 

더 알아보기

 

iMac Pro (2017)에서는 EFI ROM 시동음이 울리지 않습니다.

2008년 이전에 제조된 특정 Mac 컴퓨터에서 EFI ROM을 복원해야 하는 경우 Firmware Restoration CD를 사용하여 EFI ROM을 복원해야 합니다. Apple 다운로드에서 사용 중인 컴퓨터에 맞는 올바른 CD 이미지를 검색하십시오.

시동될 때 키를 길게 누르면 Mac이 다른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Mac의 시동 키 조합을 참조하십시오.

게시일: 2018. 3. 16

 

이미지는 가지고 있는데.. 

일단 버튼을 길게 눌러 껐다 다시 부팅하니 로그인 화면까지는 나온다.

안 그래도 여러 모로 증상이 있는데 뜯기 귀찮아 모른 척 쓸 수 있는 만큼 쓰고 있는 중이다.

조금 더 버텨 볼(버텨볼, 버티어볼, 버티어 볼) 생각이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