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S의 무료 웹 오피스 서비스는 암호걸린 파일은 못 읽는군요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MS의 무료 웹 오피스 서비스는 암호걸린 파일은 못 읽는군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97버전 방식으로 암호걸린 오피스 파일 하나를 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한 다음 더블클릭해 여니, 변환시도하다가 에러를 냅니다.



원드라이브에 올라간 시점에서 보안은 해결됐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했는지,

아니면 정식버전 오피스365에서는 지원되므로 맛보기용에선 뺐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렇습니다.


무료 프로그램 중 오픈오피스/리브레오피스같은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이나..

폴라리스오피스의 무료버전, 좀 꺼림직한 중국산 WPS오피스같은 것에선 일단, 

오피스97버전의 오래된 암호는 풀립니다. 다만, 역시 말이죠.. 이상하게도 제가 열거한 이 프로그램들, 다 쓰기가 불편하거나, 원래 버그가 있거나, 한글입출력이나 표시에 문제가 있거나 그랬습니다. 그래서 ODF로 하면서 MS와 한컴의 오피스 패키지를 추방하자는 사람들 말은 이제 저는 귓등으로도 안 듣습니다. 예, 그걸 하려면 국공립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업무용과 교육용으로 먼저 도입해보라고 하겠습니다. 그런 다음에 정부산하 연구기관에서 해보라 하고, 그래서 다 잘 되면 공기업과 중앙정부부처와 지방정부로 올라가도 되겠죠.


하여튼, 제대로 MS오피스를 벤치마킹하지도 못했으면서 리본 인터페이스에 클라우드에.. 오피스97때 UI라도 괜찮으니 데이터손실위험없고 위화감없이 쓸 수 있게 해주면 좋을 텐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