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HWP미리보기가 없는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은 HWP파일보기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HWP미리보기가 없는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은 HWP파일보기

네이버 클라우드 구버전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한 경우입니다만, 

신버전과 구글 크롬이라도 상관없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의 온라인 HWP(아래아한글 워드프로세서 포맷 파일)뷰어를 이용한 자잘한 팁입니다. 한컴에서 배포한 한컴오피스 뷰어를 깔아놨다면 필요없겠지만, 안 깔았거나 못 깐다면 이 방법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설치합니다. N: 드라이브로 보여야 합니다.


네이버 웨일> 설정> 다운로드와 캡쳐 항목에서

스마트 다운로드 항목을 봅니다.



파일 확장자나 이름규칙을 정해주면 다운로드 폴더를 자동으로 지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확장자가 HWP면 N:\HWP 폴더에 저장하도록 함.

(이름은 아무렇게나 만들어도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안에만 있으면 됨)



받은 파일은 '저장'을 누르면 N:\HWP폴더에 저장되고, 

크롬 등 다른 웹브라우저라면 그냥, 저장할 때 네이버 클라우드 속 폴더를 지정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웹에서 HWP폴더를 연 다음, 바로가기를 즐겨찾기(북마크)바에 넣어둡니다. 


앞서 볼 파일을 저장했으면 네이버 클라우드에 보일 텐데, 그걸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식으로 보입니다. 내용이 뭔지 확인하는 데는 여기까지만 해도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보기만 되고, 한컴 뷰어와 똑같이 영역지정과 복사가 안 되는 상태입니다.

왼쪽의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네이버 오피스 포맷으로 변환되어 편집화면으로 갑니다. 레이아웃은 깨지지만 영역지정, 텍스트 복사 다 됩니다. 공문서는 레이아웃을 까다롭게 만들기도 하고 표만들기의 끝판대장이라 변환하며 좀 깨지지만, 내용손실만 없으면 감사.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