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기, 개선희망점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기, 개선희망점

월간 모인 분량 중 글을 따로 쓰지 않은 것들입니다. 버그 종류의 경우, 그 사이에 고쳐졌을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회사들이 올해와 내년까지 Adebe Flash 를 금지한다고 하더군요. 티스토리도 로드맵상으로는 플래시를 벗어나기로 했다고 작년에 발표했을 텐데, 어떻게 되어가나 모르겠습니다. 


사이드바에 넣을 수 있는 플러그인 중 '배너출력'플러그인은 그림 배너만 넣는 게 아니라 HTML코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편집링크를 눌러 코드를 넣고 수정하려 하면 화면이 너무 작은데, 자세히 보면 옆에 편집창을 키울 수 있는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처음부터 그랬는지 언제부터 개선됐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내가 건 링크를 표시할 수 있는 링크 모듈은 서비스 초기에는 블로그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를 모두 넣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는 자기 블로그가 아닌 링크만 입력 후 제대로 동작하게 바뀌었습니다. 이미 들어가 있는 목록은 무관.



구 편집기의 임시저장기능은 필요할 땐 유명무실.



구 편집기에서, 미래글로 글적어 발행버튼을 눌러 예약발행한 다음, 아직 발행되지 않은 시점에 다시 편집하다가, 발생시각을 지난 다음 발행버튼을 누른 경우 아주 가끔 에러가 생깁니다. 따라서, 별생각없이 다시 적으면 된다는 분은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저장 전에 일단 전체선택해 ctrl-c한 다음 발행하세요. 과거로 발행하는지 검사하는 루틴을 발행버튼을 누른 다음으로 옮기면 문제가 없을 테고, 수정할 때도 오동작하지 않도록 확인해주면 좋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