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질라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 사용시 보안 문제 본문

웹브라우저

모질라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 사용시 보안 문제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서비스는 구글 크롬보다는 자유롭습니다. 구글은 자기들 서비스 정책에 따라 금지하는 것도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에는 등록됩니다. 다만 자유로운 만큼, 확장기능을 깔아 쓸 때는 각자 알아서 챙겨야 하는 것도 약간 더 생깁니다. 확장기능은 누구나 올릴 수 있으니까 기본적인 보안문제는 크롬(웨일)이나 파폭이나 사용자 책임이긴 마찬가지지만.


예를 들어 이런 확장기능은, 보안이 중요한 웹사이트나 서비스(구글 문서도구, 오피스365에서 중요한 문서를 다룰 때)하고는 상성이 안 맞겠죠. 이 확장기능이 작업에 꼭 필요한 보안기능이 아닌 이상.


Firefox 확장 기능을 위한 권한 요청 메시지: 모질라 사이트 도움말



그리고 파이어폭스에서 확장기능을 검색하면 Recommened 표시가 붙은 것들이 보입니다.



이것들은 그런 대로 안심할 수 있는 범주라고 합니다. 동일한 기능을 구현했다면 이 표시가 붙은 확장기능을 까는 게, 얼마간 더 안심할 수 있다는 이야기.


Recommended Extensions program

https://support.mozilla.org/ko/kb/recommended-extensions-program?as=u&utm_source=inproduct


추천표시가 붙은 확장기능목록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search/?recommended=true&type=extension



그래서, 전자정부나 금융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크롬이나 웨일 중 하나를 깔고(파폭으로 결제도 잘 되는 편이지만, 공공기관 중에는 가리는 곳이 있습니다) 파폭이나 비발디 등을 가지고 캐주얼한 걸 해주는 식으로 나눠도 됩니다. 그런데 은근히 귀찮아서 결국은 뭉뚱그리게 되니 결국은 되도록 꼭 필요한 것만 깔아쓰는 게 답.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