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카운트다운 본문

견적, 지름직/직구 관련 등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카운트다운

몇 개 보이는 것.

배송지를 대한민국으로 했을 때 보이는 것. 

https://www.amazon.com/-/ko/b?node=15529609011


이런 복합기는 마음에 드는데, 몇 년 전에 어느 사이트에서 복합기같은 부피큰 건 배송비와 파손문제로 안 하는 게 낫다는 글을 본 적 있어서 요즘은 어떨지.. 어차피 한국배송도 안 되네요.

"Wide"라고 붙은 건 A3인쇄를 지원하기 때문.

알고 보니 국내에 병행수입품으로 20만원대 초반에 파는 것.

가로 49센티, 세로 47센티, 높이 39센티면 오피스젯6550과 비슷한 바닥면적에 높이는 10센티 정도 더 높다는 얘기. 한 덩치 합니다. 


역시 할 만한 건 외장하드?

시게이트 10TB 백업 플러스 허브


웬디 엘레멘츠 10TB


저는 아직 이런 걸 이렇게 안 사봐서 잘 모르고 하는 얘기일 수 있는데, 저기 나온 내용만 봐서는 가격대 용량비는 괜찮아보이는데, 앞으로 더 나은 딜이 있을까요? 오늘 환율따지고 좀 생각해보니, 그래도 싸긴 싼데 리스크를 감수할 만 하냐면 애매하군요. 이런 거 전문 커뮤니티 게시판같은 데 보면 더 나은 딜을 찾아낸 분들이 있겠죠.



주의. 

1. 아시겠지만 저런 거 전부 SMR방식입니다. 데이터 저장용. 요즘은 저런 대용량을 쓸 사람이라면 컴퓨터OS용은 SSD가 기본이긴 하지만.

2. HDD커넥터 핀배열은 같지만 호환이 달라, 끄집어내 컴퓨터에 달면 인식되지 않을 겁니다(전에는 되는 모델이 들어있었다고). 예전에 본 글에는 테이프신공이니 뭐니하는 꽁수가 있었는데, 지금도 될 지는 알 수 없으니 그런 용도를 생각하는 사람은 요즘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 것.

3. 아마존 직구나 구매대행 해외직구(오픈마켓포함)로 하드디스크를 구입할 때는 만에 하나 초기불량(잘못 만들어 생긴 것말고도 예를 들어 배송중 험하게 다뤘다든가)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쯤 알아봐야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