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스팀(steam) 앱의 OTP와 복구코드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게임기타

스팀(steam) 앱의 OTP와 복구코드

OTP는 편하더군요. 앱알림으로 띄워주니.. 지금까지는 앱을 깔지 않고 그냥 이메일을 확인해 입력했는데, 그게 얼마나 불편했는지 새삼 깨달았습니다. ^^



복구 코드는 전화기를 잃어버렸을 때 사용하는 것.

삼성 계정도 그렇고, 전화기앱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 전화기를 잃어버렸을 때를 대비해 이런 걸 따로 보관하도록 하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되도록 종이에 적어 두라나...


"이 앱을 삭제하거나 장치를 복원[각주:1]하기 전에, 인증기를 잊지 말고 제거하세요"


주의할 부분.


전화기를 초기화할 일은 잘 없지만, 성능이 낮거나 메모리가 부족한 구모델이나 OS최적화가 덜 되어 버벅이는 전화기들은 1년에 한 번 정도는 공장초기화(공초)한 다음 복원하는 기능으로 앱을 다시 깔아주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럴 때 이런 부분을 조심하고, 개별 앱 중에 이런 물건이 있으면 지정된 방법을 통한 삭제 또는 인증기능을 없애주는 걸 잊지 말라는 것.


=> 나중에 덧붙임. 요즘 이런 앱이 많이 늘었다. 그래서 오프라인에 저장하라고 복구코드를 따로 주면서 절대로 전화기 안에 넣어두지 말라고 경고하기도 한다. 하다못해 인증서 종류도 초기화하기 전에 뭔가 조치를 해주면 편한 경우가 있다. 즉, 단순히 통화기록, 문자목록백업하고 설정들어가서 초기화누르고 확인터치하면 안된다는 말이다.



  1. 스마트폰 초기화 포함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