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웹사이트 접속 암호관리자(PASSWORD MANAGER) 프로그램들: 자동로그인 본문

모바일, 통신/넷

웹사이트 접속 암호관리자(PASSWORD MANAGER) 프로그램들: 자동로그인

오늘자 GIVEAWAYOFTHEDAY(GAOTD)에 올라온 프로그램은 암호관리자 종류입니다.
abylon KeySafe 라고, 상용 프로그램이지만 오늘만 무료배포중인데 아직 4시간 정도 남았으니까 받을 분들은 4시 전에 받아 설치하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프로그램이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할 때, Internet Explorer, Firefox, Chrome, Safari 등 웹브라우저에서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로그인 ID와 암호를 자동으로 입력해 주는 것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국내에는 IE TOY나 알패스정도가 있습니다. IE TOY가 제일 편하지만 암호 데이터 보안성이 이런 프로그램중에 좋은 편은 아니고 또 이 프로그램에서 자동로그인 기능(스마트 로그인)은 부가기능에 속하는 정도입니다. 알패스는 전용 프로그램이라 더 낫지만 역시 국내 사이트 로그인 중 완전하게 동작하지 않는 곳이 몇 군데 있었습니다. 주로 플래시를 많이 쓰는 포탈과 쇼핑쪽입니다. 알패스와 IE TOY모두 프리웨어입니다 (알패스는 아마 개인용도로만 무료).

이런 프로그램으로 가장 유명한 외국 프로그램은 Ai RoboForm 입니다. 기능과 웹브라우저 호환성이 가장 좋지만, 상용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마지막 프리웨어 버전을 구하려면 <여기>서 찾아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보안문제로 웹사이트마다 로그인 id와 비밀번호를 다르게 적을 텐데, 이런 자동입력 프로그램이 없으면 일일이 찾아 로그인하기가 무척 불편합니다. 그렇다고 자동입력 프로그램의 보안이 허술하면 그건 크게 털릴 염려도 있죠. 그래서, 프리웨어를 고르기도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오늘 GAOTD 댓글에 올라온 링크를 참고해 몇 가지를 더 소개합니다.

LASTPASS는 프리웨어 자동 로그인프로그램으로 꽤 유명합니다. 암호 데이터는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고 또 인터넷으로도 관리할 수 있어 foxmark와 비슷하지만, foxmark가 firefox전용 애드온인데 반해 이 녀석은 여러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EEPASS
는 또 다른 프리웨어 암호관리자입니다. 아, 이 녀석은 써보니 자동입력기능이 없습니다. 단순한 password manager로서 동작하며, 보안성을 높였고 여러 분류를 제공하는 것이장점입니다. 다시 한 번 적지만, 웹사이트 암호를 편리하게 자동 입력하는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기능은 버전별 차이 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꽤 깔끔해 보이네요. 이건 오픈소스기도 하니까, 소스코드에 관심있으면 보시기 바랍니다. KeePass는 Windows OS뿐 아니라, Linux, Mac OS, Windows Mobile, Palm OS, BlackBerry, Android, iPhone 등 여러 플랫폼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링크
1. lastpass와 roboform을 비교한 글
2. KeePass, Password Manager for XP, Password Manager Plus, Norton 360, Key Wallet, Password Corral, Roboform 을 비교한 리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