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웨일(구글 크롬, 모질라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에 바라는 점 본문

웹브라우저

네이버 웨일(구글 크롬, 모질라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에 바라는 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보다는 웨일에 바라는 점이 되겠습니다.

일단 웨일 브라우저는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이 좋으니까.



스마트 다운로드를 더 스마트하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URL 경로(와일드카드 사용가능)에서 받는 어떤 종류의 파일은 어느 폴더로 저장"이라든가 말이죠.


그리고 PDF 인쇄나 웹페이지 다른 이름으로 저장같은 기능도 스마트하게, 앞서 말한 것처럼 URL 경로(와일드카드 사용가능)에 따라 저장 폴더를 지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각주:1]



2020년 5월 기준, 웨일/파이어폭스/크롬 중 제일 사용하기 편한 웹브라우저는 크롬입니다.


파이어폭스는 너무 별나게 나가서 불편한 게 많습니다. 저장할 때 그림파일과 문서파일 경로를 따로 보는 것, PDF인쇄, 선택영역인쇄, 북마크관리 전반, 주소창에서 shift+커서키 기능이 크로뮴계열과 다른 것 등. 장점은 확장프로그램이 크롬 웹스토어만큼 규제받지 않아서 재미있는 게 많은 점.


웨일은 셋 중 유일하게 파일저장할 때 이전에 저장한 걸 기억하지 않는 것이 나쁩니다. 그리고 전에 적은 윈도우 포커스 버그.. 제 컴퓨터만인지 모르겠지만 .. 한편 위의 스마트다운로드 기능은 발군이지만 좀 더 개선할 필요가있습니다. 정규식을 쓸 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 거기까지 바라지 않더라도. 그리고 웨일은 hwp뷰어통합이야기가 있죠.


크롬은 제일 무난하고, 안되는 게 없어요. 탭 문맥메뉴 중 나빠진 게 있습니다만, 쩝.. 크롬(크로뮴)개발자들 중에도 고집불통이 있어서 그 사람이 개발진에서 빠진 뒤에 유저들이 원한 대로 바뀐 사례가 전에도 있었으니. '없만듬'이 안 된다면 참을 수밖에.



  1. 파이어폭스는 PDF인쇄 기능 자체가 없으니 그것부터. 이상하죠? 이쪽 계열이면서 PDF지원이 미약한 건 참.,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