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비디오카드(VGA) 소비전력 비교 벤치글 링크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

비디오카드(VGA) 소비전력 비교 벤치글 링크

음.. 이런 벤치를 몇 군데 알고 있었는데, 미처 남기지 않았군요.
업데이트를 좀 해야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링크: http://www.coolenjoy.net/bbs/zboard.php?id=review&no=2305&p=15
꽤 괜찮은 곳 같습니다. :)

쿨앤조이라는 컴퓨터 하드웨어 전문 커뮤니티에서, ATI와 nVidia 비디오카드들을 한 컴퓨터에 끼워서 Furmark 라는 벤치프로그램(FutureMark가 아닙니다!)을 띄워 본 결과입니다.
비디오카드는 ATI X800 GTO부터 4890 까지. nVidia 7800 GTX부터 GTX 295까지 모두 60종류.
idle 소비 전력과 벤치를 띄운 다음 소비 전력을 기재했습니다.

시스템 기본 소비 전력이 있고, 비디오카드 기본 소비 전력이 제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저 벤치 결과표는 상대적인 비교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ATI HD 2400 PRO는 idle 소비전력 10와트 이하로 저는 알고 있습니다. 이건 다른 벤치글에서 읽은 값입니다. 그리고, 저 쿨앤조이 벤치에서 2400 PRO를 끼운 소비 전력이 idle 99와트인 점을 감안하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풀로드 소비 전력은 VGA뿐 아니라 CPU도 돌린 것일 테고, 이것은 VGA에 따라 cpu활용도가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으므로, 동일한 사양이 아닌 사람들은 적당히 참고하는 게 좋아보입니다(cpu는 i7을 썼네요). 다양한 게임 성능 비교도 있으므로 게임 성능 벤치에 관심이 있어도 한 번 볼 만합니다.


또 하나는, The Truth About Graphics Power Requirements V2 라는 글입니다. atomicmpc.com.au 라는 사이트에 있는 글인데, 이건 단일 벤치 결과가 아니라서 모두 동일한 기준에서 측정한 비교값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러 벤치사이트에서 얻은 결과값을 적당히 가감해 만든 비교표란 얘깁니다. 그 점은 염두에 두고 보면 되겠습니다.
좀 엉성하긴 해도 CTRL+F 키를 눌러 알고 싶은 비디오카드 번호 숫자를 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http://archive.atomicmpc.com.au/forums.asp?s=2&c=7&t=9354
글을 조금만 내려 보면 그림버전 링크("pretty picture version"이라고)도 있는데, 이 쪽이 보기는 좋습니다. 단, 비교표가 크기 때문에 대단히 깁니다. ^^
비교한 것들은 intel GMA 900 (어떻게 쟀을까요?)도 보이고, ATI 4890도 보입니다.
+ 이 표에 대한 parkoz.com 댓글 링크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