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Firefox 애드온 호환성(버전) 검사를 무시하기: Nightly Tester Tools 본문

모바일, 통신/넷

Firefox 애드온 호환성(버전) 검사를 무시하기: Nightly Tester Tools

Nightly Tester Tools 는 Mozilla firefox 웹브라우저용 부가 프로그램입니다.
불여우도 버전이 있어서, 새로 나온 프로그램과 옛날 프로그램은 구조가 다릅니다.
그래서, 각 버전에서 실행되는 부가 프로그램, 애드온(add-on) 역시 웹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실행되기도 하고, 실행되지 않기도 하며, 웹브라우저를 불안정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Firefox 공식 사이트에서 애드온 목록을 보면, 호환성이 있는 브라우저 버전 번호가 명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맞는 걸 설치하도록 권하죠.

그런데, 문제는 잘 쓰다가 웹브라우저가 새 버전이 나와서 업그레이드했을 때입니다.
예를 들어,  Firefox 3.1버전까지 잘 동작하던 애드온 A가 있는데,
Firefox가 3.5로 업데이트됐고, 사용자는 새로 나왔으니까 좋다고 그걸 설치했습니다.
그러고 나니 A가 실행안되고 회색처리돼버렸단 말이죠.
인기있는 애드온들은 웹브라우저가 새로 나오면, 별 문제가 없으면 길어야 한두 달 안에 새 버전에 맞춰 수정됩니다. 아무 문제가 없으면 호환 버전만이라도 바꿔내겠죠. 그런데, 제작자가 바쁘거나 손놓은 프로그램들은 그렇지 못하기도 합니다. 공식 배포 사이트에 올라온 애드온들은 대부분 제작자가 좋은 뜻으로 다른 사람에게 나눠준 선물이지, 돈받고 올린 게 아닙니다. 그러니, 업데이트가 늦거아 안 되더라도 참는 게 도리죠. 하지만, 그러자고 안 쓰기는 불편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search?q=Nightly+Tester+Tools&cat=all

그럴 때 쓰는 게 이 프로그램입니다. 이것도 역시 firefox add on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을 보면 "Override all compatibility"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 애드온을 설치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 것인데, 이걸 클릭하면 지금 안 되는 애드온들을 모두 실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버전 체크만 무시하도록 해준다 보면 되고, 따라서, 웹브라우저가 불안정해지거나 다운되더라도 그건 사용자 책임입니다. (어차피 불여우 자체의 사용 계약이 그렇지만.. ^^)

=> 호환안된다고 회색처리된 애드온에 커서를 놓고 마우스 오른 버튼을 클릭하면 되게 할 지 고르는 항목이 보입니다.

저기서 Options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