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070 전화는 모조리 차단해도 괜찮을까? 스팸과 피싱문제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온라인 사기, 금융사기

070 전화는 모조리 차단해도 괜찮을까? 스팸과 피싱문제

해외발 문자/전화, 웹발신문자와 함께, 통으로 차단해도 별 문제없을까? (광고)머릿글문자 중에는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 것도 있는데, 각 회사들의 전화기모델마다 문자앱이 어떻게 처리하는지 모르겠다. 웹발신문자도 신청한 게 차단되는 게 꽤 있어 그 자체로는 막지 못한다. opt in/opt out 설정을 지금보다 잘해주려면? 서드파티 문자관리앱?


070번호 전화를 이제 안 쓰기를 잘했다.
(p2p무료통화용으로 개통했다가 몇 년 전에 지웠다)

통화문자무제한 요금제의 발신양제한, 문자발송량제한을 악용하는 010스팸알바모집도 있을 것 같지만..

예전 범죄였던, 통신사가 업자와 짜고 번호를 대량 만들어서 써먹는 게 많을 것 같다. 010도 070도.

지역번호로 걸려 오는 스팸, 피싱도 많다. 악명높은 지역번호가 031이었는데 요즘은 02도 많고 손꼽는 광역시들 번호는 망라하는 것 같다. 이걸 한국통신이 직접 팔지는 않을 것 같은데.. 그럼 뭘까? 한국통신과 계약한 사업자? 다른 하나는 인터넷전화에 지역번호를 입힌 것?


※ 잡담. 이 짓에 협력해 시스템을 팔거나 공모한 통신사는 첫번째에는 범죄의 경중에 따라 대표이사와 대주주 모두에게 1주당 평일 1박 2일씩 수감시켜 노역하는 것을 최대 1년, 두번째에는 사업면허를 취소해버리면 좋겠다. 정말.. 그리고 알뜰폰회사면 전파사용료 감면대상 회사에서 제외하든가.
... 당연히 푸념이다. 말이 그렇지, 무엇보다 양형의 형평성문제로 그렇게는 안 하지. 말이 그렇다는 얘기다. 농담이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