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전자 4도어 T9000 냉장고 소비전력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밥솥,주방가전,생활가전

삼성전자 4도어 T9000 냉장고 소비전력

구입 설치 후 삼성 스마트씽스앱으로 냉장고를 페어링하면, 소비전력기록을 알려주고, 냉장고문이 열려있는지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식이다.

한전 사이버 계산기
http://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J/A/CYJAPP000NFL.jsp

냉장고가 먹는 전기요금을 확실하게 알고 싶으면, 집 전체 전기요금계산에서, 집 전체 전기사용량에서 냉장고가 쓴 전기(kWh)를 빼 요금계산한 값을 빼보면 된다.

200kWh, 400(7~9월분 청구 450)kWh 기준으로 그 앞뒤가 단가와 기본요금이 다르다. 따라서 일일이 생각하기보다 계산기를 써보는 게 빠르다.
http://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E/E/CYEEHP00101.jsp

 

- KEPCO 사이버지점-

cyber.kepco.co.kr

 

 

주택용 고압전기요금으로 계산하는 아파트단지라면, 그리고 월전력소비량이 400kWh대로 누진 3단계라면 kWh당 210.6원이니까, 냉장고가 월 30~40kWh를 먹는다면 월 6천원~8천원대인 셈.


앞으로 한전의 경영리스크를 소비자가 지는 요금 구조로, 태양광업자 보조금까지 얹은[각주:1] 신요금제를 정부가 시행하게 되면 계산이 더 복잡해져서, 더욱 계산기가 빠르다.

  1. 그런다고 그동안 정부가 부가가치세와 함께 전체요금에 얹어 부과하던 전력기금을 줄이는 것도 아닌 모양이다. 그러니 사실상 증세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