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S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홈쇼핑(오픈마켓) 웹서핑할 때 빠르게 보기 본문

모바일, 통신/넷

MS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홈쇼핑(오픈마켓) 웹서핑할 때 빠르게 보기

이건 누구나 다 아는 팁 종류인데, 전에 적은 것 같은데 안 보이길래 다시 적어둡니다.


1. 램디스크를 만들고(이를테면  R: 드라이브) 웹브라우저 임시 폴더를 램디스크로 지정합니다. 한 64~256MB정도 만든 다음에 IE에 한 80~90%정도 할당(웹용 임시파일은 조각이 많이 나 있어서 여유를 조금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찮으면 드라이브를 램디스크로 지정하고 기본 표시하는 용량 전부 선택).

램디스크를 NTFS로 만들 수 있으면 더 지정하고요. 램디스크를 만들면 큰 파일은 flashswith나 안랩 다운로더로 받아야 하지만, 작게라도 64MB정도라도 만들어두면 웹페이지 뜨는 게 다른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대신, 요걸 할 때는 ahnlab Site Guard를 깔아놓고 다운로드 매니저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이건 기본이 악성코드 검사기입니다. 걸리적거리면 검사기는 꺼놓고 다운로더만 쓰세요). 기존에 flashget같은 웹브라우저용 다운로더를 사용중이라면 필요없습니다.


2. 임시폴더는 IE의 경우 "자동으로" 지정. 은행보안프로그램을 깔면 기본으로 "열 때마다 새로 읽기"가 됩니다. 


3. 웹브라우저의 동시다운로드 파일수를 최대한 많이 합니다. 16~64 정도. 이게 많으면 서버쪽에 부담을 주지만 홈쇼핑이라면 파는 사람들이 그 정도는 감수해야죠. ^^

IE: http://support.microsoft.com/kb/282402

불여우는: http://www.zepy.net/archives/bypass-download-limit-on-firefox.html

※ IE TOY를 깔면 설정창에서 쉽게 됩니다


4. cpu가 느려서 플래시가 걸리면.. IE라면 flashswitch라든가 여러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이걸 다 하고 나면 안 했을 때보다 훨씬 빨라집니다. 필요할 때만 플래시를 켜주는 것이죠.
Flashswitch ; IE 웹서핑중에 플래쉬(adobe flash)를 껐다 켜기
Picture Toolbar (flash/그림표시 on/off)


여기까지입니다. 하드디스크가 느린 컴퓨터, cpu가 느린 컴퓨터에 효과가 있습니다. 램이 적은 컴퓨터는.. 512MB정도라면 64MB정도 떼서 저걸 써도 서핑용이 주라면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