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쇼핑대비 다나와의 상품검색 필터가 부족한 점, 나은 점 본문

견적, 지름직/직구 관련 등

네이버쇼핑대비 다나와의 상품검색 필터가 부족한 점, 나은 점

네이버쇼핑은 검색결과표시에 해외직구제외/직구목록 선택지가 있습니다. 다나와는 없습니다.

상푸에 따라 검색결과에 직구상품(특히 알리익스프레스)목록이 아주 긴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이 필터가 있으면 유용합니다. 직구는 기본이 해외 카드 해외결제이므로 보안상 불안하거나 혹시 모를 클레임 대처 이런 게 좀 그렇거든요. 아마존이 백화점이라면 알리는 오픈마켓이나 이베이와 같은 곳이라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에. 중국어를 모르는 저는 아직까지 좀 꺼려집니다.

 

그리고 이 검색필터는 완전하지 않습니다. 이런 쇼핑게이트웨이차원에서의 해외직구필터링은 국내쇼핑몰에 입점한 직구판매자의 구매대행상품(결제할 떄 관세청 통관번호가 필요한 상품)을 걸러내지 못합니다. 그런 상품들은 상품값은 싸도 배송비가 엄청나게 붙은 게 많아요. 

 

 

네이버 쇼핑

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query=%EB%B8%94%EB%A3%A8%ED%88%AC%EC%8A%A45.0%EB%8F%99%EA%B8%80&cat_id=&frm=NVSHATC

 

다나와 상품검색

search.danawa.com/dsearch.php?query=%EB%B8%94%EB%A3%A8%ED%88%AC%EC%8A%A45.0%EB%8F%99%EA%B8%80

대신 다나와의 경우는, 원래 컴퓨터 부품에서 시작해서인지, 특히 이런 종류는 제품사양옵션이 다양한 편입니다. 위 화면에 보인 블루투스동글 검색결과는 4.x이면 CSR칩셋, 5.0이면 리얼텍칩셋 이렇게 정해져 있는 셈이라 고를 게 거의 없지만.

 

검색해보니, 리얼텍 RT8171B 칩셋을 쓴 것이 대부분이군요. 일부 상품은 같은 리얼텍이지만 상품설명에 표시한 번호가 좀 다른데, 오기인지 아니면 정말 그런지는 모르겠스니다. 국내에 들어오는 거 대부분 중국산 수입유통일 텐데..

 

그건 그렇고, 오랜만에 검색해보니 요즘 블루투스 5.0 동글이 많이 싸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