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전자 구형 스마트폰, MHL포트 젠더에 관해 조금 찾아본 것 본문

컴퓨터 부품별/모니터

LG전자 구형 스마트폰, MHL포트 젠더에 관해 조금 찾아본 것

구형 스마트폰의 전체화면재생 유튜브 화면을, 스마트 TV에 나오게 하는 것 말고, HDMI포트달린 일반 모니터에 나오게 하려면 MHL출력/젠더가 필요할 것 같아 찾아본 것.

글쓰는 시점에서는 정보모음 중이고 아직 해보지 않았으니 읽을 때 주의.

먼저 LG전자사이트.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1396235727552

제품 문제 해결 : [LG TV 스마트폰 연결] Miracast 또는 MHL포트를 이용하여 휴대폰과 TV를 연결하고 싶

LG전자 서비스는 울트라 HD(1396235727552)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여담.
LG 뷰3(LG-F300)는 슬림포트라는 케이블을 써야 한다는데, 그 젠더만 1만원대로 검색되고(더 싼 게 있을지는 아직 안 봤다) 부가장치가 필요하니, 전체 비용은 약 2만원 정도 하는 듯.

다른 문제는, 슬림포트인 뷰3사용기는 검색되지 않지만 다른 젠더를 쓰는 뷰2 등은 tv연결하면 4:3화면으로 뜬다고 한다. 다만 이건 전화기 설정에서 화면옵션을 16:9로 바꿔주면 어떨지 모르겠다.

그리고, PC와 스마트폰을 연동하는 OSP라는 기능이 "있었다고" 한다. 안드로이드4.4라 요즘은 돌아가는 앱이 거의 없지만 어쨌든.
https://blog.bsmind.co.kr/1151

'LG 뷰3'를 PC에서 시용하는 방법, 뷰3에서 OSP를 다시 사용하다.

'뷰3'의 'OSP' 활용, 스마트폰을 PC에서 컨트롤하는 쉬운 방법 '뷰3' 등 LG전자 스마트폰에는 On Screen Phone(OSP)라는 이름의 PC 연동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PC 화면에 동기화시켜서

blog.bsmind.co.kr

하지만 지금은 쓸 수 없어보인다. PC쪽 프로그램을 LG사이트에서 받아야 하는데, 다운로드 링크가 없어진 듯.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