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GFI Backup : 파일/폴더백업이 되는 프로그램, 그리고 Paragon Drive Backup 2010 Special Edition 본문

공구함, 튜닝PRG

GFI Backup : 파일/폴더백업이 되는 프로그램, 그리고 Paragon Drive Backup 2010 Special Edition

전에 Macrium Reflect를 잘 쓰고 있었습니다. 지금 놋북도 이 녀석으로 백업해놓기도 했고.. 갓 설치한 하드디스크 이미지를 따는 데는 싹싹하고 깔끔한 녀석이죠.

한 가지, 백업한 파일을 마운트하는 서비스가 항상 쓰는데, 평소 cpu를 안 먹는 잠자는 프로세스같긴 해도 백업파일 마운트를 매일 하는 것도 아니고.. 리플렉트 상용 버전은 폴더 백업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전에 이야기한 조각모음하기 귀찮은 자잘한 데이터를 백업한 다음 마운트하는 용도로 쓸 수 있는데, 그 때는 저 서비스가 좋습니다. 그런데 프리웨어 버전은 이걸 지원하지 않고 디스크 파티션을 통째로 뜰 수만 있습니다. 리플렉트 프리웨어 버전 기능 중 제가 아는 유일한 아쉬움.
여기까지 관련글: http://pcgeeks.tistory.com/search/reflect

리플렉트와 비슷한 프리웨어 백업 프로그램 중 평가가 괜찮은 것으로 이런 녀석이 이습니다.

GFI Backup
http://www.gfi.com/backup-hm
파일/폴더 백업이 되는 프리웨어입니다. 마운트가 되면 좋겠는데, 한 번 봐야죠. :)
있다가 써보고 마저 적고 발행으로 놓겠습니다. 지금은 아랫 녀석때문에 먼저 글만 올립니다.

오늘 GAOTD 1일 무료 배포 소프트웨어가
Paragon Drive Backup 2010 Special Edition (English Version) 입니다.
받는 주소: http://www.giveawayoftheday.com/paragon-drive-backup-2010-special-edition-english-version/
링크에 제작사 정보가 있고 또 하단 댓글란에 여러 가지 백업용 프리웨어 추천이 있으니 관심있으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간으로 오늘(3일) 오후 5시까지 받아 설치,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고. 파라곤 것은 등록이 좀 걸리니까 10분 전까지는 설치를 끝내는 게 좋습니다.

기능 설명과 버전별 비교표를 보면 이 녀석도 파일/폴더 백업을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뭐, 이 회사 제품은 개인용 프리버전부터 그래오긴 했습니다) 파라곤 제품은 기능은 좋다고 하는데 한 가지, 덩치가 큰 게 흠이죠. 주장하기로는 성능도 트루이미지(요거 시게이트 사이트에서 받으면 100MB를 훌쩍 넘을 겁니다) 클래스라니까 그 덩치가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닙니다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