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테터데스크를 시도하다 본문

프로그램

테터데스크를 시도하다

티스토리에는 블로그 초기 화면을 입맛대로 장식하는 테터데스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검색해보면 여럿 나오는데, 잘 보니 이게 블로그 초기 화면에 썸네일과 본문 일부를 넣어 주는 기능도 있는 모양이더군요. 전에 스킨개조글을 올렸을 때 어떤 분이 제게 물어보시던 바로 그 기능이라, 제 블로그 초기 화면도 바꿔볼 겸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skin.html과 style.css을 백업하고 나서,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관리 화면, 플러그인 목록에서 "테터데스크"를 사용하기로 정해줍니다. 테터데스크는 블로그 상단, 하단, 아니면 블로그 홈페이지에만 나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반영 주기는 테터데스크에 포함하는 내용을 몇 분 주기로 갱신하느냐하는 이야기입니다.


티스토리 테터데스크 가이드: http://guide.tistory.com/66

몇몇 사용기와 간략한 소개 링크

보짱지기님 블로그: 설정 설명

플러그인 설정에서 사용하기로 해주고 나서 자기 블로그 첫 페이지(예:) pcgeeks.tistory.com )로 들어가면 블로그 본문이 들어갈 부분에 아무 것도 없이(심지어 광고도 없이) 테터데스크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아이콘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왼쪽은 미리 선택된 것인데 삭제해도 다시 오른쪽에서 붙이면 됩니다.
오른쪽 항목에서 체크박스에 커서를 대면 미리보기 비슷한 게 됩니다.
일단 넣은 뒤 왼쪽에서 설정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옵션 선택지에서 고르는 식도 가능하고, 넣을 컨텐츠를 모든 카테고리에서 고를 것이냐 특정 태그와 카테고리에서 혹은 최신순서로 할 것이냐, 그림 썸네일 크기는 얼마로 잡을 것이냐 등 많은 걸 입맛대로 정해줄 수 있고, 다단 편집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HTML을 직접 수정해줄 수 있습니다.

소감:
진작에 왜 안 했나 싶을 정도로 쉬웠습니다. ^^
지금 제 블로그 홈페이지는 테터데스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http://pcgeeks.tistory.com/

한 번 클릭해보세요 :) 지금은 홈페이지만 적용해놓았습니다. 블로그 본문 위아래는 부담이 많이 가고 제 블로그에서는 레이아웃이 안 좋아지더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