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winXP/Vista -> win7 설치할 때 도움말 사이트 (Microsoft) 본문

공구함, 튜닝PRG

winXP/Vista -> win7 설치할 때 도움말 사이트 (Microsoft)

Upgrading from Windows XP to Windows 7 이란 이름으로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동영상과 도움말입니다. 윈도 재설치는 컴퓨터를 껐다 켜야 하기 때문에, 인쇄해서 들고 참고하라고 PDF와 XPS포맷으로 된 파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windows XP가 깔린 컴퓨터에 windows7을 설치하면서, 흔히 클린 인스톨(clean install)이라 부르는, 컴퓨터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포맷하고 새로 깔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en-US/windows7/help/upgrading-from-windows-xp-to-windows-7

전체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s 7 Upgrade Advisor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그래서 실행하면, 이 프로그램은 현재 시스템 구성을 확인하고 윈도7을 설치할 수 있는 지, 그리고 다른 조언을 해줍니다.
  2. Windows Easy Transfer 란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그래서 주요 시스템 설정을 백업받은 다음, 윈도 7을 설치한 다음 이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백업한 환경 중 윈도7에 적용가능한 것을 다시 불러옵니다.

    백업가능한 저장 장치는 CD, DVD, 하드디스크, usb메모리 다 됩니다.
    이거, 윈도XP를 재설치할 때도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3. 윈도 7 설치 DVD를 넣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Upgrage가 아니라, Custom Install로 들어가서 a new copy, 즉 새 설치를 시작합니다. 윈도 설치 과정에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가 좋습니다. 유선랜선은 꽂아두세요.
  4. 설치를 마치고 2번에서 백업한 환경을 다시 불러옵니다.
  5. 필요한 프로그램을 깔고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