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토로이를 받고 나서: 이런 젠장. 옴니아팝 살 걸, 아니 아르마니폰 살 걸..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모토로이를 받고 나서: 이런 젠장. 옴니아팝 살 걸, 아니 아르마니폰 살 걸..

반응형

모토로이를 받았습니다. 감상을 간단히 적습니다.

아래 글은 어느 사람이 받은 첫인상입니다. 따라서 모르고 적은 것일 수 있으며, 매우 주관적인 첫인상임을 주지합니다.

 

- 박스를 열고 나서. 화면 작네..


아직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고 보는 중

- 씁.. 스크린 키보드 진짜 안 좋다. 화면이 더 좁은 노키아, 옴니아팝샀으면 환장했겠네.

-  안드로이드 개판이다. 이건 베타판 os네.

- 모양은 많이 차렸는데, 영 엉터리

- 티맵이 있군. 나중에 지워줘야지.

- 아우... 센서버튼 진짜 말 안 듣네

- 키입력 방식은 대여섯가지나 되는데 맘에 드는 건 한 개도 없다.

- 그나마 가로쿼티입력이 쓸 만 한데 그것도 황..

- 키감 나쁘다고 욕먹는 모토쿼티 키보드라도 그 어떤 스크린키보드보다 낫다. (이건 전자사전에 달린 평면키보드를 써본 입장에서 하는 말임

- 정전식 터치라 손가락으로 써선 오타 만발. 필기하려면 정전식 터치에 맞는 필기구 필요.

- 카메라는 괜찮음. 촬영조건이 아주 나쁘다 할 수 있는 실내 형광등 아래서 그늘진 물체를 찍을 때, 노이즈는 화면에 보일 만큼 대박이나 웬만큼 찍히긴 한다.

- 카메라는 자동으로 두면 알아서 AF보조광을 내고, 알아서 제논플래시 터뜨림. 그래도 역시 노키아의 발밑도 못 따라가는 건 뭐. 된다는 것에 의의를. 낮을 기대!

- ocr 기능이 있는데, 기능은 꽝임. 부품비닐 라벨에 붙은 CHINA 를  찍었더니, 글자 영역은 인식했고 큼직하게 찍혔으나, 그걸 '체르니'라고 인식해버림.

- 기본 화면은 정말 꽝.

- 윈도 모바일로 돌아가고 싶어!!!!!!!!!!!!!!!!!!!!!!!!!!!!!!!!!!!!!!!!!!!!!!!!!!!!!!!!!!!!!!

- 누가 안드로이드가 좋대? 궁시렁 궁시렁..

- 젠장, 작업관리자는 어떻게 불러오는 거야? 자동으로 뜨는 거 말고.

- 바탕화면에 시스템 메뉴 바로가기 정도는 있어야 하는 거 아냐?


이제 네트웍 연결하고

- 지메일 설정 후. 어, 메일 볼 만 하네. 그래도 메일관리하는 건 별로. 그건 컴퓨터에서 해야겠음. 불편함.

- usb케이블을 꽂고 충전 중에 만지작거리면 배터리 덮개쪽에 손가락을 대고 움직일 때 진동이랄까 전기랄까 뭔가 느껴지는 게 있음. 케이블빼면 이상 없음.

- WVGA 고해상도 화면은 메일 본문볼 때, 그리고 구글맵볼 때 진가를 발휘.

- 구글 캘린더 좋음. 이거야 말로 모토로이로 정한 유일한 이유인데.. 하지만 뷰어 방식이 참 엉성하고 못함. 노키아폰 앱과 큰 차이없음. 이런 양키센스. 포켓 에이전다, 셀빅 마이투데이의 주간보기를 보여줘!!!


개통은 내일 하겠지만, 일단 소감을 요약하면

- 안드로이드폰은 PDA다. 전화기가 아니다. 유행이니까 사람들이 많이 사기는 하겠지만, 휴.. 윈도 모바일이 백배 낫다.

- 정전식 터치스크린, 별로. 쿠키폰(SU910)도 정전식 아니었나? 어째 쿠키폰보다 많이 못한 느낌. 스크린키보드는 네버 에버 쿼티를 대체 못함. 쿼티가 필요하면 차라리 안드로원을 사라.

- 앞으로 많이 적응하겠지만, 처음 느낌을 적으면, 안드로이드OS폰보다는 햅틱2 UI를 적용한 삼성폰이 백배 쓰기 편하고 직관적이다.

- 안드로이드폰은 모토로이처럼 깔린 경우는 무척 많이 공부해야 한다.

- 혹시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 덧다는데 효도폰? 죽었다 깨나도 이건 아니다.

- 모토로이는 터치방식 전화기고 버튼조차 터치다. 이 말은, 신주단지 모시듯 '터치'하며 조작해야 한다는 뜻. 절대 '터프'한 단말기가 아님.

주문한 다음날 SKT 기간할부로 올라온 아르마니폰을 보고 정말 좋다 생각했는데, 일정관리부분에서 조금 딸리는 걸 빼면 아르마니폰이 모토로이보다 앞섬. 모든 면에서 - 라고 하기엔 일정관리는 아웃 -. 이건 적어도 공부가 필요없이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화기고 풀터치면서 키패드가 달렸으니까.


내일 제대로 셋업하고 나면 달라지겠지만, 이건 뭐.. 리눅스 X서버 첨 띄운 날같습니다. 정신 하나도 없어요.;

728x90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3 Comments
  • 프로필사진 Playing 2010.10.28 22:16 음.. 핸드폰 관련해서 개발자 한 분이 그러더군요
    앞으로 천일이 지나도(대략 3년이죠) 현재 많이들 쓰거나 필수 기능이라고 알려진 것들만 넣은 피쳐폰이 훨씬 완성도가 높을 것이다

    단지 '이통사'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수익이 나오니 하지 않을 뿐이고, 단말기 회사는 울겨먹기로 흉내내는 중이라는 사실
    지금 스마트 폰의 완성도는 결코 피쳐폰보다 좋은 건 단 한 게도 읍다 ㅡ _ㅡ;;(라네요 흠흠)

    그러면서 결국엔 사진, 채팅(이메일), 음악, 전화(메신져_인터넷 전화포함)가 매우 높은 품질을 가진 피쳐폰의 시대로 회귀하는 게 모두에게 좋다고 하더군요(특히 개발자에게요 크크킄)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10.29 09:24 신고 동의합니다. 하지만 단말기 업체가 울며겨자먹기라는 건 잘 모르겠어요. LG가 저렇게 된 게 이통사탓은 아닌 것 같은데, LG는 왜 아르마니폰같은 걸 안 만들었을까요. 아르마니폰 겉모양은 전에 사용기를 적은 허니버블폰하고 아주 비슷하거든요.
  • 프로필사진 Playing 2010.10.29 14:05 아마도 LG라는 회사가 둘 다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무선 사업부와 휴대폰 개발부와는 매우 입장이 다를꺼예요 ㅡ _ㅡ;;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
View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