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20만원에 CPU+M/B+RAM 본문

견적, 지름직

20만원에 CPU+M/B+RAM

제가 생각하는 저렴한 견적은 제목과 같습니다.

요즘은 옛날보다 좋아져서 성능 욕심을 안 부리면 저거보다 싸게도 마출 수 있긴 합니다만..

- cpu: 펜티엄 G620 (듀얼코어, 2스레드) 8만원대

- m/b: 소켓1155 저렴한 것: 6만원대

- ram: DDR3 4GB 램. 3-4만원 사이.

이렇습니다. 20만원 정도면 그럭 저럭.

 

- 보드에서 조금 절약하면 램 8GB가능할 지도. 램값은 떨어지는 중.

- 보드는 제일 싼 건 좀 꺼림직. A/S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램 4GB는 윈도7을 쓰는 데 최소한이라 할 만 합니다. 그리고 삼성램이 싸지기도 했고, 요즘 보급형 보드는 램소켓이 2개밖에 없어서 선택에 여지가 없습니다. 8G모듈은 아직 많이 비쌉니다. 4G사고 8g싸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 요즘 삼성 64GB SSD가 13만원 언저리입니다. 램을 4G만 사고 SSD를 넣는 것도 괜찮습니다. SSD는 정말 좋아요..

- SSD를 넣을 경우, 데이터를 많이 저장하는 경우는 2TB 그린 HDD라도 하나 사게 됩니다. 그럼 둘을 묶어 22만원 이하.

- ODD는 옵션

- 파워는 4-7만원 사이가 보통. 잘 고르면 3만원대도 가능. 2만원대는 어쩔 수 없는 경우.

- 키보드+마우스는 MS, 로지텍, 큐센의 보급형 세트를 기준으로 찾아볼 것.

 

이렇게 보면 램 4G와 히타치 1TB 하드 기준으로 약 30만원 근처에서 본체 조립 가능.

램 4GB와 SSD로 가면 약 35만원 이상.

CPU에 5-6만원 정도 더 쓰면 듀얼코어지만 4스레드면서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i3-2100  이 됨. (확장 명령어셋도 사용가능해짐. 요즘 소켓 1155 cpu 라인업이 자잘하게 나뉘었는데, 코어수, 스레드수, 오버가능여부, 몇 가지 확장명령어 지원 여부, 내장그래픽 수준을 가지고 나눠놓은 것임. AMD가 워낙 죽쑤고 있어서 인텔이 이런 작은 것들가지고도 제품군을 나눌 수 있게 된 것 같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