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HyperCam 2 : 컴퓨터 화면 녹화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영상, 음악

HyperCam 2 : 컴퓨터 화면 녹화

구버전으로, 지금은 무료 배포중입니다. 윈도 7에서 정상 동작합니다. (확인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hyperionics.com/

이 쪽 프로그램을 써봤다면 사용법은 간단히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간결해요.

스크린샷 나갑니다.

 

상단의 탭 다섯 개가 설정입니다. 그 설정을 자기 하고 싶은 대로 맞춰 주고 하단의 StartRec 을 누르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Select Region 은 자기가 녹화 영역을 그리는 것이고, Select Windows는 윈도 창을 찍어주면 그 윈도창 크기가 입력됩니다.

 이건 녹화 단축키인데, 어쩌다 한 번 녹화할 때는 필요없습니다. 반복해서 어떤 작업을 할 때 필요.

 저장할 경로, 그리고 녹화 프레임과 품질.

코덱 지정은 저기 말나오는 대로 그냥 일단 두고, 나중에 바꿔가며 테스트.

물론, 여기서 정한 코덱과 품질 옵션에 따라 최종 녹화물의 용량과 품질이 결정됩니다.

 사운드.. 윈도 7에서는 스테레오 믹스를 지정하기가 곤란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때는 제어판>소리 항목으로 들어가서, 비활성화된 것을 켜줍니다.

아, 녹화할 때, 시험적으로 짧게 해서 음성이 너무 작게 들어가지 않았는 지 테스트해보세요.

 커서를 포함할 것인가.. 이 화면에 있는 옵션은 프로그램 사용 강의를 녹화할 것이라면 필요하겠죠.

라이센스 등.


* 소감:

실용성 면에서 하이퍼캠3보다 못한 점은 비디오 녹화코덱이 지정돼있는 정도입니다. 선택할 수 있지만 어려워보여서 그냥 놔뒀습니다. 그래서, 프레임레이트를 낮게 해서 하이퍼캠3로 녹화했을 때는 바로 스크린샷을 뜰 수 있는데, 하이퍼캠2로 녹화한 경우에는 동영상 재생기의 캡쳐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나머지 기능은 대체로 만족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